▲쥐띠

호랑이 등에 날개가 달린 듯 훨훨 날아가는 시기다. 단, 지나치게 계획이나 목표를 높게 잡으면 이루기 어려우니 주의하도록.

60년생 : 그동안의 어려움이나 고난이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시기다. 특히 금전적인 곤란이나 문제가 사라지는 때다.

72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의견 충돌이나 시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대인관계만 주의하면 만사가 길한 한 주다.

84년생 :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나거나 새로운 사람을 사귀게 되는 때다. 미혼이라면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는 시기다.

96년생 : 가까운 친구나 주변 사람으로 인해 골치 아픈 일에 휘말릴 수 있는 시기다. 원칙대로 해결해야 뒤탈이 없을 것이다.

 

▲소띠

이루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좀더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마음이 허전하고 불안하면 주변의 믿을 만한 사람을 찾도록 하자.

49년생 : 재물운이 상승하니 평소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때다. 다만 건강에 무리가 가기 쉬우니 체력 관리에 신경 쓸 것.

61년생 : 손윗사람이나 부하직원으로 인해 곤란을 겪을 수 있는 때다. 서둘러 문제를 처리하면 오히려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3년생 :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약속이 많아 바쁘고 분주한 한 주다. 지출이 많아지기 쉬우니 평소보다 씀씀이를 줄이도록 할 것.

85년생 : 주변의 말이나 상황에 휩쓸리다가 낭패를 볼 수 있는 시기다. 자신의 주관이나 원칙을 지켜야 곤란을 피할 수 있다.

97년생 : 새로운 일이나 학업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다. 남쪽에 길한 운이 있으니, 새로운 시작은 남쪽에서 하도록 하자.

 

▲호랑이띠

주변 상황이나 자신의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차분하게 보내도록 하자. 마음이 답답하면 가볍게 여행을 떠나셔도 좋다.

50년생 : 순간의 감정을 참지 못하면 많은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하고 싶은 말이나 행동이 있더라도 참는 것이 좋은 시기다.

62년생 : 자신이 맡은 일의 마무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일의 시작보다는 끝이 좋아야 하는 법이니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말 것.

74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남들보다 빨리 움직여야 얻을 수 있는 시기다. 빠른 판단과 신속한 행동을 보이도록 하자.

86년생 : 개인적인 사정으로 공적인 일을 미루거나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하자. 이번 주는 과음이나 잦은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

자신의 생각이나 생활 방식에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 때다. 사소한 일에 치중하기 보다는 크게 보고 움직이도록 하자.

51년생 :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의 일에 집중하도록 하자. 체면을 세우기보다는 실속을 챙기는 것이 더 좋은 때다.

63년생 :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거나 집안 정리를 하기에 좋은 시기다. 부부간의 금슬도 좋아지니 집안에 웃음이 가득한 한 주다.

75년생 : 기대 이상의 재물이 들어오니 얼굴에 절로 웃음이 피어나는 때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87년생 : 사람의 마음을 얻거나 자기편을 만들려면 적당히 베풀도록 하자. 마음을 크고 넓게 써야 주변에 사람이 모이는 법이다.

 

▲용띠

승진을 하게 되거나 연봉이 오르는 등 부와 명예가 따르는 시기다.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꼭 감사를 표하도록 하자.

52년생 : 다른 사람의 일에는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칫 손아래 사람들과의 시비나 송사에 휘말릴 수 있다.

64년생 : 자신이 해야 할 일과 아랫사람에게 시킬 일을 잘 구분하도록 하자. 중요한 일이나 문서는 자신이 직접 처리해야 한다.

76년생 : 안 되는 일을 억지로 끌고 나가거나 고집을 부려서는 안 되는 때. 자신의 능력을 냉정하게 잘 따져서 무리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88년생 : 자신을 위해 유행하는 옷이나 패션 아이템을 구매해 보도록 하자. 내실을 기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겉모습도 중요한 법이다.

 

▲뱀띠

다양한 일과 약속으로 바쁜 시기이니 시간 및 스케줄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 적절한 휴식과 체력 관리가 필요한 때다.

53년생 : 평소보다 배우자나 가정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가족 모임이나 식사를 계획하거나 작은 선물을 마련해보도록 하자.

65년생 :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일이나 안 되는 일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 불가능한 일에 매달리기 보다는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도록 하자.

77년생 : 직장이나 일상과 관련한 변화가 생기는 한 주다. 또한 주변에 감사할 일이 생기는 시기이니 대인 관계에 신경 쓰도록 하자.

89년생 : 즉흥적으로 돈을 쓰거나 지갑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하자. 돈을 써야 할 곳이 있다면 꼼꼼하게 따져보고 쓰셔야 한다.

 

▲말띠

직장에서의 인사이동이나 조직 개편 등 주변에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듣도록 하자.

54년생 : 그동안의 어려움을 귀인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는 때다.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버선발로 나가도록 하자.

66년생 : 직장 후배나 아랫사람과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권위나 나이를 내세우기 보다는 논리적으로 설득하도록 하자.

78년생 : 믿을 만한 사람이나 새로운 동료를 만날 수 있는 시기다. 상대방이 진심을 보인다면 자신도 진심으로 대하도록 하자.

90년생 :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도록 하자. 목표를 확실히 설정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양띠

많은 사람을 만나고 어울리며 대인관계를 넓혀야 하는 때다. 지나치게 겸손한 것도 실례가 되니 당당하게 행동하도록 하자.

55년생 : 다른 사람들의 마음이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한 시기다. 혼자서 비밀을 간직하거나 마음 속에 숨기는 일이 없도록 하자.

67년생 : 얕은 꾀나 요령을 피우기 보다는 원칙대로 행동하도록 하자. 지름길로 가려고 하기 보다는 정도를 걸어야 하는 때다.

79년생 : 좋은 생각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바로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자. 차일피일 미루다가 시기를 놓칠 수도 있다.

91년생 :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에 솔직하도록 하자. 우유부단한 태도나 미적지근한 모습보다는 결단력을 보여야 할 때.

 

▲원숭이띠

아끼고 절약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적당히 쓰고 베풀도록 하자. 특히 자신에 대한 투자나 지출은 아끼지 않도록 하자.

56년생 :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도 좋지만, 기존 대인 관계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자. 옷은 새 옷이 좋지만, 사람은 옛사람이 좋은 법이다.

68년생 :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될 일을 잘 구분하셔야 하는 때다. 아첨이나 귀에 발린 말을 하는 사람을 멀리 하도록 하자.

80년생 : 혼자서 결정하기 어려운 일은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과 상의하도록 하자. 어려운 일은 일단 피하고 물러나는 것이 좋다.

92년생 : 진인사대천명, 자신의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어떠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결과에 만족하도록 하자.

 

▲닭띠

명분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말고 물러나 있도록 하자. 사적인 감정을 앞세우면 명예와 실리, 모두를 잃을 수 있다.

57년생 : 물건을 팔거나 사기에 좋은 시기다. 그동안 팔리지 않던 부동산을 처분하거나 새로운 물건을 들이기에 좋은 때다.

69년생 : 이직이나 전직 등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때다. 다만 다른 사람의 말을 무작정 좇기 보다는 자신의 판단 하에 결정하자.

81년생 : 직장 상사와의 의견 대립이나 충돌이 발생하면 자신만 손해 보게 된다. 자신의 주장이 옳더라도 잠시 물러나는 것이 상책이다.

93년생 : 전체적으로 길한 시기이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시기다. 특히 시험이나 자격증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때다.

 

▲개띠

관운이 상승하니 시험이나 관공서와 관련한 일에서 좋은 결실을 맺는 때다.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자신의 판단을 믿을 것.

58년생 : 주변에서 찾아오고, 불러주는 이가 많으니 정신없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주변 사람들을 꼭 챙기도록 하자.

70년생 : 그동안 들인 땀과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되는 시기다. 자신이 노력한 만큼 결과가 좋고, 얻는 것도 많을 때다.

82년생 : 낯선 사람이나 잘 모르는 이성을 주의해야 하는 때다. 잘 모르는 사람에게 자신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도록 하자.

94년생 : 멀리서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니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짝이 없는 분들은 새로운 이성을 만나기에도 좋은 시기.

 

▲돼지띠

명예운이 좋으니 자신의 이름을 주변에 알릴 수 있는 시기다. 그동안 추진하던 일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9년생 : 주변의 의견을 무시하고 혼자 결정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지나친 자신감이나 확신은 피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

71년생 : 가까운 사람과의 다툼이나 갈등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는 시기다. 이동수가 있으니 이사나 멀리 갈 일이 생길 수도 있다.

83년생 :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생겨 몸과 마음이 바쁜 한 주다. 기혼자인 경우 이성과의 구설수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95년생 :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다면 손윗사람이나 부모님과 상의하도록 하자. 혼자서 고민만 하다가 문제가 더 커지면 수습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