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 날인 오늘은 출근길 기온이 떨어져 날씨가 쌀쌀한 가운데 전국 곳곳에 산발적인 눈이 예고되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찬 대륙성 고기압이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영향을 미친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 및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예고되어 있다. 충청남북도는 아침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전라남북도는 낮부터 눈이 내릴 전망이다. 최대 적설량은 10Cm에 이를 전망이다.

눈이 내리지 않는 내륙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릴 전망이며 남부지방에는 내일 오후까지 눈이 내릴 전망이다.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며 기온이 떨어지며 도로가 얼어붙는 현상이 발생할 전망이다.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전국에서 바람은 매우 강하게 불 전망이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이번주 내내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서울은 내일아침 영하 7도가 전망되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기온은 서울 3.5도, 인천 3.5도, 수원 4.1도, 춘천 4.6도, 청주 6.6도, 대전 6.6도, 전주 7.8도, 광주 8,2도, 대구 10.4도, 부산 11.3도, 울산 11.3도, 제주 7.4도다.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