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가진 것이 많은 남자라도 자신감이 결여되면 아무것도 없는 남자보다 더 비참하다. 남들보다 뒤쳐진다는 생각에 괴롭고, 비교된다는 사실에 괴롭다. 아무리 마음을 단단히 먹고 자신감을 가지려 해도 눈에 보이는 결점으로 다시 한 번 자신감을 잃는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남성의 음경 왜소증이다. 남성의 음경은 남성의 자신감을 대변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두 번째 심장이라 불릴 만큼 매우 중요한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음경확대술의 등장은 음경 왜소증 콤플렉스로 고민하던 남성들에게 큰 짐을 덜어낸 획기적인 등장이라 할 수 있다. 음경확대술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덕분에 눈부신 성장이 가능했다. 최근에는 수술의 안전성을 기본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수술법이 꾸준히 연구되고 있다. 물론 아직도 선진국에서는 시행되지 않는 방식의 수술을 고집하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결국은 점차적으로 완성도 높은 수술법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음경확대술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성기를 확대해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위축되어 있던 남성의 자신감을 고취시킨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최근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방식이 저장진피 (슈어덤, 메가덤)를 이용한 복합음경확대술이다. 수술효과의 지속성 및 성관계시의 자연스러움, 발기시의 강직도를 통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가장 우수한 수술이라는 의견이 모아지고 있으며, 가시적으로 보이는 외형의 형태도 수술의 흔적을 찾을 수 없고, 모양이 변하지 않는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동시에 조루증이 동반된 경우에는 조루증을 함께 치료할 수가 있다. 조루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음경확대술과 동시에 조루증 수술을 많이 시행하는데 이 또한 매우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이라고 되어 있다.

최근에는 조루수술 중에서도 진피이식조루수술을 주로 많이 시행하는데 그 이유는 저장진피성기확대술과 동시에 시행될 경우 탁월할 조루치료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진피이식을 이용한 조루수술은 사정 지연효과라는 조루 고민 해결 뿐 아니라 수술의 안전도에서 절대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수술 후 이상 감각, 신경통 등의 부작용 걱정이 없어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조루수술의 방법 중 어떤 방식이라 하더라도 감각을 둔하게 했다가 다시 원위치 하는 것은 의학적으로 불가능하기에 처음 수술을 할 때 정확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면에서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게 감각조절이 가능한 진피이식조루수술법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겠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원장은 “음경확대수술에는 제대로 된 병원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아직도 세계적인 최신 기법들을 따라가지 못하는 곳들이 많이 때문이지요. 병원 측과 전화상담만으로 결정을 하는 것이 아닌 홈페이지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한 충분히 자세한 정보의 습득을 통해서 정말 신뢰성 있는 비뇨기과를 선택하기를 권유 드립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