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가 로이드인증원과 탄소배출권 시장전망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에프앤가이드는  내년 1월 예정된 탄소배출권 시장 개장을 앞두고 로이드인증원과 공동으로 '제1회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가격전망 및 대응전략' 포럼을 다음달 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업계 최초로 탄소배출권 시장에 대한 이해와 가격결정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근거로 온실가스감축업체에게 다양한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 1주제는 글로벌탄소배출권연구소의 김태선 대표가 수급요인 및 펀더멘탈에 입각하여 ‘15년도 탄소배출권 가격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탄소배출권 투자전략에서는 그 동안 미공개한 다양한 매매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발표할 예정이다.

제 2주제는 CDM(청정개발체제) 프로젝트분야에서 활동중인 에코네트웍크 류정령 본부장이 국내 상쇄배출권 확보 및 활용방안을 주제로 상쇄배출권 시장현황과 구매 대응전략을 심도있게 발표할 예정이다.

제 3주제는 법무법인 광장에서 설동근 변호사가 탄소배출권거래제와 관련 하여 법률적 대응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양한 CDM 프로젝트는 협약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만큼 계약 당사자간의 법적인 문제와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마지막 제 4주제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발전, 정유, 화학업종을 중심으로 업체 실무 담당자와 ‘15년도 배출권 거래제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방안 및 주요 잇슈들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보는 세션이 준비돼 있다.

포럼과 관련된 신청절차는 로이드인증원(http://www.lrqa.com)과 에프앤가이드(http://www.fnguide.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