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성형외과 수능이벤트, 꼼꼼하게 살펴봐야 후회 안해
   
 

성형외과가 가장 바쁜 시기는 언제일까? 보통 휴가와 방학이 모여 있는 계절휴가 기간과 수능이 끝난 직후이다. 휴가철에는 수술을 한 뒤 일상생활을 복귀하기까지의 시간이 여유롭게 때문이지만 수능이 끝난 후에는 그동안 공부하느라 고생한 학생들이 새로운 사회로 들어가기 전에 자신을 가다듬고 꾸미기 위해서이다.

대다수의 성형외과에서는 수능이 끝나는 11월부터 외모를 가꾸고 더 나은 모습으로 변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수험생성형이벤트를 실시하므로 다양한 성형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보통 수능 이후 성형 1순위는 눈성형수술 혹은 눈성형과 더불어 코성형을 같이 받는 것이다.

눈성형은 쌍꺼풀을 만들기 위한 매몰법이나 절개법, 눈매교정이 대표적인데 매몰법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으며 쌍꺼풀 선을 고정하는 방법으로 실을 뺄 필요 없고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히 날씬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빠른 회복과 흉터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매몰법만큼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절개법은 다양한 모양의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고 잘 풀리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수술과 병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필요하다면 앞트임이나 뒷트임과 같은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므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눈을 만들 수 있다.

코성형수술의 경우 낮은 코를 수술한 티가 나지 않게 부드럽고 매끄럽게 높여 주는 융비술, 자가 연골로 코끝성형을 병행해주면서 자연스러운 곡선을 최대한 살리는 복코성형을 많이 하며 이 역시 들창코나 콧망울축소술과 같은 수술을 얼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필요하다면 병행해줄 수 있다.

눈성형이나 코성형을 하면서 같이 진행하는 피부시술의 경우 심부피부재생술이 유명한데 프락셀이나 스펙트라레이저필, IPL, FOR시술 등을 활용하여 기미나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등을 치료하여 공부에 지친 피부를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자신이 되고자 하는 이미지에 따라 여러 성형과 시술을 선택할 수 있는데 다른 성형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눈과 코 성형의 경우 무리하게 수술을 받은 뒤 부담스럽게 변해버린 자신의 이미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재수술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도한 욕심을 부리는 것은 금물이다.

부산서면성형외과 뉴스타일의 하성욱 원장은 "수능철을 맞이하여 각종 성형 이벤트와 과대광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미적인 부분의 완성과 안전성이 확보된 수술이기 때문에 가격에 현혹되기 전에 성형해주는 의사의 실력이 검증 받았는지부터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허재영 기자  |  benhur@econovill.com  |  승인 2014.11.04  16:07:56
허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