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보고서상-2년지속대상

개도국에 항공교육 ‘따뜻한 동행’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지 13년이 지났다. 여객 4000만 명에 환승객수는 770만 명에 이른다.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는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인천국제공항은 보고서 ‘2014 꿈을 향한 따뜻한 동행’에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글로벌 사회기여 차원에서 개발도상국가에 무상항공교육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아냈다.

 

 
 

혁신경영대상-최우수상

분양형 비즈니스호텔 국내 첫 도입

오엔은 국내 최초로 ‘분양형’ 비즈니스호텔을 시행하는 중소 건설업체다.

현재 충남 천안시에 비즈니스호텔 ‘오엔시티호텔’을 건설하고 있다. 내년 10월 준공이 목표다. 오엔시티호텔이 완공되면 오엔은 현재 운영 중인 M호텔 100여객실을 합쳐 260객실을 보유한 중견호텔로 성장하게 된다. 이를 발판으로 비즈니스호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오엔의 목표다.

 

 
 

사회공헌대상-최우수상

1577-1577 대리운전기업 ‘나눔경영’

코리아 드라이브는 ‘앞뒤가 똑같은 1577-1577’ 전화번호로 유명한 대리운전 업체다. 사회공헌에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팀을 발족시켜, ‘나눔에 사랑을 더해 모두 함께 하는 세상 with WE’ 슬로건 아래 활발하게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설립 이후 유니세프, 한국어린이재단, 한국참사랑복지회, 한국자살방지협회, 은평천사원 등을 다양한 사회단체 및 기관을 돕고 있다.

 

 
 

품질경영대상-최우수상

정밀가공 38년 기술로 GM에 납품

서울정밀은 1976년 서울금속으로 시작한 정밀가공 전문 업체다. 지난 38년간 자동차 엔진, 자동 변속기, 수동 변속기, 장애인용 전동 휠체어 변속기 등의 부품을 생산했다. 서울정밀은 GM의 전략적 협력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속적인 R&D 및 설비 개선 투자를 통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노력 중이다. 전기자동차 및 신소재 부품 개발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품질경영대상-최우수상

국내 1위 청소 자동화 솔루션 보유

크린텍은 국내 1위 청소 자동화솔루션을 자랑한다. 대형 건축물에서 사용되는 미국 테난트사의 청소 장비를 판매하고 있다. 창사 22년 만에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기록하며, 동종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업계 전반의 서비스와 품질을 선도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전시회 참가, 로드쇼 참가, 고객 초청행사 등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