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에센스 연두 새 TV광고 ‘시금치나물’편. 사진=샘표

60년 발효명가 샘표가 가수 양희은과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을 모델로 한 ‘요리에센스 연두’의 새로운 TV광고 두 편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문가 못지않은 식견을 보여주고 있는 양희은과 감성 넘치는 유머와 입담을 보여주며 감성변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희열이 호흡을 맞췄다.

새롭게 방영된 연두TV광고는 ‘재료의 참맛을 살린다’는 연두의 장점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데 중점을 뒀다. 느끼하고 자극적인 조미료를 무분별하게 요리에 사용하던 유희열이 양희은에게 연두를 소개받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진정한 요리에 눈을 뜨게 된다는 상황 설정을 통해, 제대로 된 맛내기를 할 수 있는 연두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연두는 실제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요리에센스로 새로운 맛내기 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다. 연두는 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주면서 전체적인 요리 맛까지 조화롭게 해준다는 점에서 쇠고기, 해물, 멸치 등 특정 재료의 맛을 강조하는 기존의 맛내기 제품들과 다른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연두의 장점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TV광고는 우리 주변 식탁에서 흔히 메뉴로 등장하는 ‘시금치나물’편과 ‘미역국’편 등 2편의 에피소드로 제작했다.

샘표는 이번 TV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샘표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연두 TV광고 보고 인증샷 남기기’, ‘연두 TV광고 리트윗’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두 보고 인증샷 남기기’ 이벤트는 샘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empio)에 ‘좋아요’를 누르고 연두의 새 TV광고를 공유한 후, 광고 모델 2명과 연두가 모두 한 화면에 담긴 장면을 캡쳐해서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샘표 제대로 e샵 상품권 10만원권(1명), 연두 1박스(100명) 등의 상품을 즏정한다.

‘연두 TV광고 리트윗’ 이벤트는 샘표 공식 트위터(twitter.com/sempio_love)에 게시된 연두의 새 TV광고를 리트윗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10명에게 연두 1박스를 준다.

이주희 샘표 마케팅팀 차장은 “기존 맛내기 제품들과 차별되는 연두의 가장 큰 특징인 재료본연의 맛을 살려준다는 점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뒀다”면서 “이번 광고를 통해 재료의 참 맛을 살려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자는 연두의 브랜드 철학을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