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은 ‘2014년도 하반기 이노스타(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이노스타’는 1년에 2회에 걸쳐 소비자 평가를 통해 혁신 성취도가 높은 상품 서비스를 선정한다. 기업에는 혁신 경쟁력을 장려하고,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혁신상품 소비 지표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조사 결과 ‘르노삼성자동차 QM3’, ‘삼성전자 아가사랑+’, ‘위니아만도 프라우드’, ‘동양매직 에어오븐’, ‘동원F&B 동원연어’, ‘LG생활건강 이자녹스 X2D2메탈쿠션 파운데이션’, ‘유한킴벌리 스카트 항균 빨아쓰는 타올’, ‘외환은행 매일매일 부자대출’, ‘미래생활 잘풀리는집 슬림팩’ 등이 대표적인 혁신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1일부터 2014년 5월 31일까지 지난 1년간 자료를 수집해 산출했다. 최종적인 201개 상품에 대해선 요소별 종합 혁신성에 대해 소비자 평가를 진행했다.

올해 선정된 주요 상품들의 공통된 특징은 ‘사용자 편의 극대화의 실현’과 ‘내가 선택하는 실속 있는 혁신’으로 요약된다.

이영찬 KMAR 경영평가본부장은 “이제는 기능만 만족시키는 것이 아닌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상품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노스타 인증 제도가 대한민국 혁신상품 발굴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혁신상품 WINNER 발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가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가 주요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로 KMAR 이노스타 홈페이지(http://www.inno-star.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