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해스텐스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이라는 시간을 잠에 투자한다. 건강한 삶을 사는 기본 조건 중에서도 잠을 잘 자는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중요한 요소다.

최근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 베게와 침구류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매트리스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기획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보통 침대를 구입할 때 가격만으로 선택하거나, 매장에 가서 매트리스를 살짝 눌러보며 잠깐 동안 누워 보는 정도로 구매를 결정한다.

스웨덴 침대브랜드 해스텐스는 합리적인 매트리스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수면 체험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스텐스의 수면 체험실은 다양한 강도의 침대 매트리스를 구비하고 스웨덴산 자작나무와 몽환적 느낌의 잔잔한 별들로 꾸며져 있어 편안하게 내 몸에 맞는 수면체험을 돕는다.

또한 스웨덴 본사에서 교육을 받은 전문 컨설턴트가 침대에 누웠을 때 침대와 신체 사이에 공간이 없는지,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지 직접 체크해 준다.

매트리스 체험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 전화로 예약하면 서비스 받을 수 있으며 소정의 숙면 아이템도 증정한다.

해스텐스는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위한 모든 소재를 자연에서 찾은 홀스 헤어, 울, 코튼 등을 충전재로 사용해 침대를 제작한다.

해스텐스는 “천연 소재들로 만들어진 매트리스가 잠을 자는 동안 몸을 부드럽게 감싸 주며 흡수한 수분을 재빨리 발산함으로써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