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언론 CNN이 한국이 가장 잘하는 것 10가지 중 성형을 언급해 화제다. CNN은 ‘여행을 계획하세요’(Plan a trip)‘라는 코너를 통해 시리즈로 전 세계 주요 국가를 소개하고 있다. 9번째로 한국을 지난 8월 30일 집중 조명했다. 보도에서 CNN은 한국에서 성형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우리 사회에서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많이 사라지고 위축됐던 심리적 개선 효과 및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메이크오버 현상에 주목하고 있다. 또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우리나라 한국여성들의 발육은 급변화 중이다. 하지만 가슴만큼은 과도한 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육이 더디고 여성들의 불만족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에서 미(美)를 언급할 경우에 이제 날씬한 몸매와 볼륨 있는 가슴이 다수의 여성들의 워너비 바디라인이 되는 시대가 됐다.

개인적으로 가슴성형은 환자 스스로가 만족스러워하고, 체형에 맞는 가슴확대술을 시행해야 하며, 통증 없는 안전한 가슴성형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는 가슴성형, 가슴수술, 가슴성형비용, 물방울가슴성형, 가슴성형 부작용, 통증없는 가슴성형, 물방울 가슴성형수술과 같은 키워드가 많은 싱글여성들이 선호하는 인기 검색어로 자리잡고 있다.

이렇듯 한국여성들이 선호하는 가슴성형은 통증과 긴 회복기간에 대한 문제로 선뜻 상담을 받지 못하고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평생을 마음고생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슴성형수술 후 적어도 2주 정도 팔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해 일상생활 복귀가 어렵고 통증이 지속된다는 점 때문에 망설이는 여성들이 많아 늘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시크릿 공주가슴성형술이다. 시크릿 공주가슴성형은 베살리우스라는 수술기를 통해 무혈조직박리술이 가능하고, 늑간마취차단술 그리고 가장 최근 출시된 연성 스톨츠내시경을 통한 정밀한 박리 및 신속한 수술이 이뤄진다. 늑간마취차단술, 무혈조직박리술은 빠르면서도 출혈이 거의 없어 가슴성형 후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곧바로 사회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늑간신경마취술은 수술 전 사전에 통증을 감지하는 늑간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이다. 또, 무혈조직박리술은 저온의 특수 파장으로 진행하는 베살리우스 수술기를 통해 절개와 박리를 진행해 출혈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단 환자에게는 편리함을 선사하지만 의료진의 오랜 고난이도 경험없이는 불가능하다. 특히 외과적 지식이 풍부한 외과전문의, 마취과전문의와 함께 흉부외과 전문의가 함께 협진하면 좀 더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생명 유지의 기본이 되는 가슴 부위에 대한 높은 의학지식과 수술실력을 보유한 흉부외과전문의, 외과적 수술 지식이 풍부한 외과전문의, 마취과전문의가 협진하는 종합병원급 가슴 전담팀이 있는 의료기관에서 수술받는 것이 병원선택시 참고하면 좋은 사항이다.

흉부외과전문의는 워낙 응급상황에서 큰 수술을 많이 경험하므로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가 매우 빠르다. 수술 중 기흉이 생길 수 있는데 일반 마취과전문의보다는 흉부외과전문의의 대처능력이 훨씬 뛰어나다. 안전한 가슴수술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훙부외과전문의,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 가 협진하는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주변에서 늘 보던 여성이 주말 사이에 놀랍게 풍만한 가슴라인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고 회사를 거니는 모습을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는 바로 고난이도 늑간신경마취술과 무혈조직박리술을 통한 가슴확대성형술을 받았기 때문에 변신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여성은 그저 태어난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찾고 개선하려는 사람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박병춘 라프린성형외과 대표원장

2000년 라마르 네트워크 설립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줄기세포학회 정회원, 대한지방성형학회 정회원
현 라프린의원 대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