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산수도인

★주간 별자리 운세(9월 15일 - 9월 21일)

 

▶물병자리 : 기분이 울적

종합운: 자신의 처지나 주변 환경이 힘들게 느껴지거나 불만이 생기는 시기다. 자신보다 나은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보다 못한 사람도 생각하며 힘을 낼 것. 자신의 기분이나 마음만 잘 조절한다면 무탈한 한 주.

애정운: 커플이라면 연인과 사소한 오해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얼굴을 맞대고 진솔한 얘기를 나누면 좋다. 솔로라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좋은 때다.

경제운: 경제적으로는 평범하고 무난한 한 주.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거나 새로운 일자리를 찾기에 좋은 시기다.

여행운: 기분 전환을 위해 자신과 처지가 비슷하거나 마음이 맞는 사람과 떠나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 17

* 물건 : 손목시계

* 장소 : 헬스클럽

* 색깔 : 노랑

 

▶물고기자리 : 정신 바짝

종합운: 마음이 느슨해지고 풀어지기 쉬운 시기니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한 주를 보내야 한다. 새로운 사람들이나 옛 친구들과의 만남이 도움이 된다.

애정운: 커플이라면 이번 주는 상대방을 위해 봉사한다고 생각하고 상대의 뜻에 따라줄 것. 솔로라면 괜찮은 조건을 가진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때다.

경제운: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씩 상승하는 시기. 저절로 행운이 따라주는 때이니 오랜만에 자신을 위해 쇼핑을 하거나 물건을 사는 것도 좋다.

여행운: 여행을 떠나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고 집이나 직장 근처에서 가까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더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 19

* 물건 : 선글라스

* 장소 : 카페

* 색깔 : 흰색

▶양자리 : 현실에 충실해야

종합운: 꿈과 희망을 갖는 것도 좋지만 모든 행동과 말은 현실에 기반을 둬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묵직함이나 리더십 등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애정운: 커플인 사람은 연인 이외의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빼앗길 수 있다. 솔로라면 멀리서 자신의 인연을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찾도록 할 것.

경제운: 돈이나 재물을 다루는 일에서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가벼운 손재수나 물건을 잃을 수 있으니 지갑과 가방을 열어놓고 다녀서는 안 된다.

여행운: 여행은 서쪽이나 북쪽이 좋고, 캠핑보다는 실내에 숙소를 정해야 한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0

* 물건 : 손거울

* 장소 : 놀이공원

* 색깔 : 레드

▶황소자리 : 행운이 따르는 시기

종합운: 자신이 노력한 것에 비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 직감이나 감성도 발달해 말이나 주장도 다른 사람들에게 잘 받아들여지니 약속이나 미팅을 잡기 좋은 한주다.

애정운: 커플은 상대방에게 집중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면 비교적 무난하게 한 주를 보낼 수 있다. 솔로라면 자신과 어느 정도 나이 차이가 나는 사람을 만나면 좋다.

경제운: 재물운도 점차 좋아지는 시기로 당장 돈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의 노력이 빛을 발휘하게 된다.

여행운: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바닷가나 조용한 호수에서 바람을 쐬거나 자연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캠핑을 떠나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 20

* 물건 : 손목시계

* 장소 : 레스토랑

* 색깔 : 핑크

▶쌍둥이자리 : 힘과 의지가 넘치는 시기

종합운: 몸과 마음에 힘과 의지가 넘치는 시기다. 오히려 지나치게 힘과 활력이 넘쳐서 무리하지만 않으면 된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일을 떠맡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애정운: 커플은 무난한 한 주를 보내게 되지만 연인 때문에 친구와의 우정에 금이 갈 수 있다. 솔로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좋은 때다.

경제운: 재물운은 상당히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뿌린 만큼 거두게 될 것이니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여행운: 비교적 긴 일정을 잡아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 19

* 물건 : 손거울

* 장소 : 영화관

* 색깔 : 그린

▶게자리 : 바쁜 일상

종합운: 일정, 건강, 스트레스, 사람 등 이번 주에는 신경 쓸 일이 많은 때다. 먼저 다른 사람과의 약속이나 일을 챙기고 자신의 건강이나 체력,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애정운: 커플이라면 연인이 갖고 싶어하던 선물을 준비하면 좋다. 솔로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상대를 잘 살펴보도록 할 것.

경제운: 시간과 여건이 허락한다면 어느 정도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것이 좋다. 주식 투자나 저축하는 것만큼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도 매우 의미있다.

여행운: 주말에 잠깐이라도 야외로 나가면 좋다. 가능하면 비용은 절약할 것.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1

* 물건 : 스카프

* 장소 : 베이커리

* 색깔 : 블랙

▶사자자리 : 몸을 바쁘게

종합운: 지난 일에 대해 후회나 집착을 하거나 괜히 자신을 비하할 수 있으니 자신의 손을 떠난 일이나 지나간 과거 등은 잊고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애정운: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생각해 보거나 두 사람의 미래를 같이 설계해 보면 좋다. 솔로에게는 마음에 들지 않는 이성이 접근할 수 있으니 확실한 의사표현이 필요하다.

경제운: 자신이 어느 정도 돈을 써도 될 만큼 여유가 있거나 수입이 있는 때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투자 등을 하는 것은 피하도록 할 것.

여행운: 여행이나 이동을 하기 좋은 시기로 가벼운 트래킹이나 백패킹을 떠나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 21

* 물건 : 모자

* 장소 : 서점

* 색깔 : 주황

▶처녀자리 : 기대 이상의 성과

종합운: 전반적인 운의 흐름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돌아가는 때로 일이나 학업, 다른 사람과의 경쟁 등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애정운: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의심이 생길 수 있는 때다. 솔로인 경우 능력이 뛰어나거나 본받을 만한 성품의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경제운: 가벼운 손재수를 조심하도록 할 것. 다른 사람과 시비가 발생하게 되면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여행운: 먼 곳으로 떠나는 것은 피하고 불가피하게 떠나면 소지품 관리에 신경 쓸 것.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0, 21

* 물건 : 일회용밴드

* 장소 : 공원

* 색깔 : 베이지

▶ 천칭자리 : 약간의 슬럼프

종합운: 아무것도 하기 싫고 꼼짝도 하기 싫어지는 때다. 너무 무리하게 일을 시작하거나 갑자기 움직이면 오히려 탈이 날 수 있으니 자신이 좋아하는 일부터 할 것.

애정운: 솔로라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할 것. 커플이라면 삼각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신에게 연인이 있다는 것을 밝혀야 한다.

경제운: 금전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시기니 어느 정도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괜찮은 곳에 투자를 고려해 볼 것. 느긋한 태도가 오히려 더 좋은 재물운을 불러오게 된다.

여행운: 여행이나 이동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때로 바닷가 근처로 가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 20

* 물건 : 커피

* 장소 : 바닷가

* 색깔 : 블루

▶전갈자리 : 강한 추진력

종합운: 강한 추진력과 자신감으로 한 주를 보내도록 할 것. 자칫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게 되면 얻고자 하는 것을 눈앞에서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애정운: 연애운이 상당히 길한 시기. 커플이라면 바쁘더라도 전화연락이나 카톡 등을 자주 보내도록 할 것. 솔로라면 자신과 가치관이나 생각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경제운: 경제적으로는 아주 길한 시기에 들어섰으니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거나 컨설팅 등을 통해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여행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 여행 또는 해외로 나가 견문을 넓히는 데 좋은 시기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 16

* 물건 : 물티슈

* 장소 : 지하철

* 색깔 : 브라운

▶사수자리 : 시끌벅적하게

종합운: 사람으로 인해 운이 잘 풀리는 때다.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언제나 경쟁의 연속이니 자신의 편이나 도움을 주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큰 힘이 될 것.

애정운: 커플이라면 두 사람만의 데이트를 즐기기 보다는 가까운 친구 커플과의 더블 데이트가 더 좋다. 솔로라면 갑자기 다가오는 이성을 조심하도록 할 것.

경제운: 머릿속에 좋은 계획이나 괜찮은 사업 아이템이 있었다면 실행에 옮겨보도록 할 것. 새로운 계획을 실행하거나 새로운 일을 하기에 좋은 때다.

여행운: 여행을 떠나기에 무난하지만 집 가까운 곳에서 여가 생활을 해도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 19

* 물건 : 목걸이

* 장소 : 전시회장

* 색깔 : 바이올렛

▶염소자리 : 편안하게 휴식을

종합운: 왠지 조금 주눅이 들고 적극적으로 무엇을 하기가 싫은 시기다. 이번 한 주는 조용하고 아늑한 나만의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애정운: 커플이라면 전화 통화나 데이트에서 사소한 말싸움이나 신경전이 발생하기 쉬운 때이니 주의할 것. 솔로 역시 이번 주는 이성과의 만남을 피하는 것이 좋다.

경제운: 재물과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운이 좋은 시기다. 하지만 특별히 어떤 일을 벌이거나 계획을 밀어붙이는 것은 피해야 한다.

여행운: 가까운 곳으로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다녀오는 것이 좋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 20

* 물건 : 필기구

* 장소 : 찜질방

* 색깔 : 카키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