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지나면서 색소침착,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색소침착은 잦은 야외 활동으로 인해 자외선이나 땀 등 외부의 자극이 피부 진피층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으로 발전하게 된다.

색소침착의 주 원인은 자외선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외출전 자외선 차단제를 지속적으로 바르거나 비타민C를 포함한 항산화 비타민과 채소 섭취를 통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범위가 확대되거나 색이 짙어질 수 있으며, 자연적으로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치료 방법이 보편화됐으며, 레이저를 활용할 경우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통증도 상대적으로 적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피부질환 치료를 위한 레이저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병변에 맞는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기미나 오타양모반 등과 같은 진피성 색소치료에 IPL(Intense pulsed light)이나 점을 빼는 레이저로 치료할 경우 극심한 피부손상을 겪을 수도 있다.

엔비유클리닉 권병소 원장은 "레이저를 통해 피부질환을 치료하더라도 햇빛노출이나 피부노화로 인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개선도 이루어져야 하며,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색소 병변의 유형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고 말했다.

엔비유클리닉은 기미, 잡티 등 진피성 색소 제거 전용 레이저 치료기 '셀렉'과 'VRM 스펙트라’를 이용한 시술을 선보이고 있다.

‘셀렉’은 기존의 IPL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8가지 파장의 빛을 샤워 물줄기처럼 피부에 골고루 전달하여 시술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으로 색소침착의 위험 없이 표피 및 진피 색소를 동시에 제거하여 안면홍조, 여드름, 모세혈관 확장증 뿐만 아니라 기미, 잡티, 모공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VRM 스펙트라'는 안정적이고 균일한 탑햇모드(Top-Hat mode)빔을 이용하여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각종 색소침착 치료와 함께 피부톤도 맑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