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아이스 버킷

 KT 정보유출 확인

 송혜교 탈세

 싱크홀

 세월호 특별법

 김수창 베이비로션

 미국기자 참수

 로또당첨자 피서지

 변리사 1위

 추석 선물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화제다. 이는 지난 6월 10일, 미국의 한 골프 채널에서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장면이 소셜 네트워크에 공개되면서 시작됐다. 얼음물을 뒤집어쓴 참가자가 다음 도전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크리스 케네디라는 골프선수가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남편을 둔 쟌넷 세네르키아에게 도전을 청하면서 본격적으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이 도전에는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마크 주커버그, 팀 쿡,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등 유명 인사들도 참여하면서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들은 루게릭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모금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금융감독원 @fss_news

[#금융감독원] 담보권 강화 등 동산담보대출 활성화를 위한 기반확충 및 취급동향입니다.

동산담보대출 담보물건이 은행이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3채권자의 경매집행으로 처분되는 경우가 많다. 은행이 담보권이 있음에도 경매에 따른 배당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등 동산담보대출제도 운영상 문제가 지적됐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은행권과 T/F를 구성해 상기와 같은 동산담보대출제도 운영상의 취약부분에 대한 제도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molab_suda

청년 알바, 으리의 고용노동부가 확실하게 지켜드으리~리!

▶고용노동부에서는 청년 아르바이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블로그와 SNS에서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상담내용은 임금체불과 최저임금 위한 근로, 사고 시 산업재해의 미적용, 기타 아르바이트 근무 시 겪은 각종 불법적인 사항 등이다.

 

대한민국 경찰청 @polinlove

사라져야 할 4대 악. 스포츠계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체육계 비리를 뿌리 뽑기 위한 ‘스포츠 4대 악 신고센터’와 ‘스포츠 4대 악 합동수사반’이 활동 중입니다.

▶체육계 비리, 즉 스포츠 4대 악을 더욱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근절시키기 위해 ‘범정부 스포츠혁신 특별 전담팀’이 나섰다. 전담팀은 바로 TF와 문체부, 경찰의 ‘합동수사반’이다. 이들은 승부조작 및 편파판정, 폭력과 성폭력, 조직사유화, 입시 비리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