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산수도인)

주간 띠별 운세 (8월 11일 - 8월 17일)

▶쥐띠

일이나 사업에 있어 경쟁자가 등장하는 때. 북쪽에서 오는 사람이 행운을 가져올 것이니 잘 대접하도록 할 것.

60년 : 노력한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다만, 들어오는 것만큼 나가는 돈도 많으니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72년 :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마음이 답답한 시기다. 가족이나 친인척과의 다툼으로 집안이 시끄러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4년 : 밑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는 격. 자신의 노력이나 정성에 비해 성과가 미비한 때이니,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96년 : 안 하던 행동을 하게 되는 때다. 부모님이나 웃어른들의 뜻을 거슬리기 쉬우니, 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소띠

일이나 사업에 있어 큰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가족이나 믿을 수 있는 친구들에게 조언이나 도움을 구하도록 할 것.

49년 : 자신이 원하던 성과를 얻을 수 있으나, 주변의 시기와 질투를 받을 수 있다. 구설에 휩싸이지 않도록 자기 관리에 신경쓰도록 할 것.

61년 : 주변 상황이 불리하게 돌아가니 잠시 몸을 낮추는 것이 좋은 때다.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면 좌절감과 함께 재물적 손실도 발생할 수 있다.

73년 : 대인 관계나 이성 문제로 인해 골치아픈 상황에 처할 수 있는 시기다. 가까운 사람과는 돈을 빌려주거나 빌리지 않도록 할 것.

85년 : 일은 많은데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없으니 몸과 마음이 피곤한 시기다. 일의 마무리에 각별히 신경쓰도록 할 것.

97년 : 작은 것을 하나 얻고자 해도 고난과 인내가 필요한 시기다. 상황이 불리하면 잠시 물러서서 다음 기회를 엿보도록 할 것.

 

▶호랑이띠

정신없이 바쁘지만,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때다. 멀리 해외로 나가거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시기이며, 멀리 갈수록 좋은 시기다.

50년 : 마음에 맞는 친구나 이성을 만나게 되어 즐거운 한 주다. 자신이 벌인 일은 자신이 마무리하도록 할 것.

62년 : 자신이 한 약속이나 말은 꼭 지키도록 할 것. 언행이 일치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없다.

74년 : 문서를 다루거나 결제할 때에는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할 것. 더운 날씨에 탈이 나기 쉬우니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할 때다.

86년 : 작은 이익 때문에 다른 사람과 다툼이 있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할 것.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주 데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이 들기 쉬운 때다.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여유를 갖고 대처를 해야 길한 결과를 얻을 것이다.

51년 : 다른 사람 앞에 나서면 자신의 이름에 손상이 갈 수 있는 때다. 주변 운이 자신에게 불리하니 잠시 입을 닫고, 상황을 지켜보도록 할 것.

63년 : 아래 사람의 일은 아래 사람들이 처리하도록 놔둬야 한다. 괜한 참견을 하거나 자신의 주장을 너무 내세우지 않도록 할 것.

75년 :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묵묵히 자신의 일만 하도록 할 것. 괜히 경거망동하게 되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87년 : 친한 친구와 오랜 이별을 하게 되니 마음이 울적한 때다. 미혼인 분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때다.

 

▶용띠

멀리서 귀인이 나타나니 진행하던 일이나 사업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때다. 평소 대인 관계에 신경쓰고 남에게 베풀도록 할 것.

52년 : 지인의 소개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때다.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며 투자하도록 할 것.

64년 : 일과 더위에 지쳐 피곤하고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때다. 개인적으로는 힘든 시기이나 집안에는 화목함과 행운이 깃드는 시기다.

76년 : 앞으로 나아갈 수도 뒤로 물러날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시기다.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기다리도록 할 것.

88년 :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도록 할 것. 결혼하신 분이라면 자녀를 볼 수 있는 때다.

 

▶뱀띠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은 일이나 사업을 벌이지 않도록 할 것. 첫 단추를 잘못 꿰면 두고 두고 고생할 수 있으니 괜한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다.

53년 : 새로운 투자를 하거나 돈을 쓰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할 것. 다른 사람의 말은 콩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다시 살펴봐야 한다.

65년 : 주변에서 자신의 것을 빼앗으려 드니 긴장을 늦춰서는 안되는 때다. 이번 한 주는 손재수나 지갑 관리에 신경쓰도록 할 것.

77년 : 직장인의 승진을 하거나 윗사람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때다. 가벼운 사고수가 있을 수 있으니 자가 운전자는 조심할 것.

89년 : 집이나 회사에 머무르기 보다는 멀리 떠날수록 좋은 때다. 가까운 친구나 연인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도록 할 것.

 

말띠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다른 사람과 계약을 맺을 수 있는 때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일을 벌이기에도 좋은 시기다.

54년 :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사업을 확장하거나 수입이 늘어나는 때다. 팔고자 하는 부동산이 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말 것.

66년 : 오랜만에 반가운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때다. 그동안 연락이 뜸했던 친구에게 전화라도 해볼 것.

78년 : 주변 사람들의 배신이나 모함으로 인하여 불리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때다. 재물적인 손실보다는 마음을 다치지 않도록 힘쓸 것.

90년 :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때다. 다만 지나친 자신감을 실수를 부르는 법이니, 너무 오버하지 않도록 할 것.

 

▶양띠

일이나 계획이 원하는 대로 풀리니 절로 휘파람이 나올 때다.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복이 흉으로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5년 : 잘 모르는 일은 전문가나 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도록 할 것. 부동산이나 증권 등 투기성이 강한 일에는 섣불리 뛰어들어서는 안된다.

67년 :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집안이나 자신의 건강 관리에 힘쓰도록 할 것. 너무 집을 비워두게 되면 자신의 자리가 없어지게 된다.

79년 : 연인이나 배우자와 감정 싸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때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참고 넘어가야 뒤탈이 없을 것이다.

91년 : 다른 사람의 도움을 얻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여성의 경우 새로운 이성을 만나기 좋은 시기다.

 

원숭이띠

모든 일은 사람이 진행하는 것이니 믿을 만한 사람을 가까이 하도록 할 것. 배우자나 연인 이외의 이성과는 한 자리에 머무르지 말아야 한다.

56년 : 금전 문제로 배우자가 다툼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거나 일을 벌이는 것은 좋지 않으니 포기하도록 할 것.

68년 :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쓰지 않았다면 한동안 고생할 수 있다. 모임이나 회식에서 과도한 음주는 절대 금물이다.

80년 : 주변에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나니 긴장하셔야 할 때다. 감당하기 힘들다면 미리 주변 사람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둘 것.

92년 :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록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는 본인의 진심을 전하는 데 힘쓸 것.

 

닭띠

가벼운 언행을 삼가고 진중하게 움직이도록 할 것. 주변의 시선이나 말에 현혹되지 말고 본인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57년 :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아래 사람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작은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금전적 손해를 입기 쉬운 때다.

69년 : 너무 형식이나 원칙을 따지다 보면 좋은 기회도 놓치게 된다. 원리 원칙도 중요하지만, 가끔 융통성을 발휘하도록 할 것.

81년 : 직장인이라면 직장 상사와의 충돌에 주의하도록 할 것. 한 순간의 아차 실수가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힐 수 있다.

93년 : 다른 사람들로부터 모함을 받거나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는 시기다. 집보다는 여행을 떠나거나 멀리 가는 것이 좋은 때다.

 

개띠

지금 진행하던 일은 노력에 비해 그 결과가 미비한 시기다. 현재 진행하던 일은 잠시 보류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이 성과가 더 좋다.

58년 : 일이나 사업에서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계획한 일에 대해서는 평소보다 신경써서 진행하고 신중을 기하도록 할 것.

70년 : 자신의 권위나 지위를 내세우면 나중에 골치아픈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자신보다 아래 사람이나 거래처를 만날 때에는 예의를 잘 갖출 것.

82년 : 다른 사람의 말만 믿고 움직이면 낭패를 당하기 쉬운 때다. 투자나 돈이 오가는 일에 있어서는 자신이 직접 확인하고 챙기도록 할 것.

94년 : 기존의 하던 일이나 공부는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도록 할 것. 평소보다 꼼꼼하고 작은 일도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돼지띠

배우자나 연인으로부터 기대하지 않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시기다. 직장에서는 명예를 얻거나 승진을 할 수도 있는 때.

59년 : 동업자나 아래직원을 잘 부려야 하는 때. 사람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밀어주도록 하세요. 중간에 포기하면 시작하지 않은 것만 못하다.

71년 :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기 쉬우니 가족의 건강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새로 만나는 사람들은 당신에게 손해를 끼치기 쉬우니 조심할 것.

83년 :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하여 금전적으로 곤란하기 쉬운 시기다. 비상금이나 여유 자금을 준비해 두도록 할 것.

95년 :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하니 고민이 많아지는 때다. 주변 친구들로 인해 피곤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