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호반베르디움 투시도(호반건설)

분양시장에서 호반건설의 기세가 무섭다. 상반기 분양한 광주 월남 호반베르디움 2차 784가구, 전북혁신도시 4·5차 1091가구, 천안 불당 호반베르디움 A8블록 1096가구 등은 모두 조기 완판했고, 최근 분양한 인천 송도국제도시, 시흥 배곧신도시, 대구 테크노폴리스 등의 신도시에서도 모두 순위 내 청약 마감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다음 달 수도권 분양 블루칩으로 불리는 위례신도시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어 불패신화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올 들어 분양하는 단지마다 높은 청약률로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호반건설이 다음 달 수도권 분양 블루칩 위례신도시에서 대단지 아파트 공급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A2-8블록에서 위례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8월 초 오픈(8월 8일 오픈 예정)하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 지상 15~25층, 총 15개동, 1137가구로 이뤄진다. 전 세대 전용면적 98㎡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전용 98㎡ 중형 단일 평형이지만,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4개 타입을 선보인다.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되는 민간건설사 용지는 대부분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중대형 부지로 지금까지 전용면적 102㎡(구 40평대)를 초과하는 아파트 공급이 주를 이뤘다. 이에 호반건설은 전 평형 구 38평대로 구성해 실수요자들의 심리적 부담을 낮추고 희소성을 높였다.

위례신도시는 인구 11만 명, 4만4000여 세대를 수용하는 서울 강남권의 마지막 대규모 신도시다. 서울 송파구 거여동·장지동과 경기 성남시 창곡동·복정동, 하남시 학암동·감이동 등 3개 지자체에 분포돼 조성 중이며 2017년 말 완공 예정이다.

강남권과 인접한 입지 여건에도 강남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로 공급되면서 분양단지마다 ‘청약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이미 분양된 단지의 분양권 프리미엄도 상승 중이다. 특히 송파구, 성남시 분양단지의 평균 프리미엄이 5000만~8000만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의 신규 분양단지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그동안 불확실했던 위례선(트램)과 위례~신사선 도시철도의 노선이 지난 5월 최종 심의·확정되면서 하반기 분양 전망을 밝히고 있다. 또 위례 내 대형할인마트 ‘이마트’가 들어서는 것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위례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입지선호도가 높은 성남시에 위치한다. 위례신도시가 3개 지자체에 조성 중으로 입지엥 따라 향후 단지 가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송파구와 성남시 지역 분양단지가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다. 더욱이 올해 위례신도시 성남권에서는 민간 건설사가 공급하는 마지막 물량으로, 희소가치까지 있다.

위례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과 중심상업지구 ‘트랜짓몰’이 인접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도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 편의성이 양호하다.

도보권에 초·중·고교 부지가 위치하며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는 주거지역의 중심에 있어 유해업소나 유해시설이 없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설계돼 채광이 뛰어나며 전체 78%가 판상형으로 설계되고 탑상형과 함께 조화롭게 배치해 가구별 일조량과 개방감을 높였다. 위례신도시에서도 판상형 비율이 가장 높은 단지에 속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면적도 넉넉하게 제공된다. 전용면적은 98㎡이지만 서비스 면적이 최소 35㎡에서 최대 40㎡까지 제공되어 동일 면적 대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44%로 쾌적하고, 단지 남쪽 보행자 도로를 통해 남한산성 등산로 및 휴먼링으로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수도권 신도시마다 분양에 성공하며, 상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서 연초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위례의 입지적 장점에다가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했기 때문에 위례의 인기와 함께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약일정(예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2 순위, 14일 3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1일, 계약은 26일~28일에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6년 12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02-400-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