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월드컵

청와대 개각

500원 할머니

브라질펀드

한국은행 금리

아베노믹스

자동차 보험료

아마존

금수원

원금보장 상품

4년을 기다려왔다.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브라질에서 개막됐다. 전문가들은 브라질이 월드컵 효과로 얻게 될 경제가치가 56조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대회 총상금은 6096억원으로 지난 2010 남아공 월드컵 총상금 4445억원보다 37% 증가했다. 이 외에도 브라질과 관련된 펀드상품 등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금융감독원 @fss_news

금융사기 피해예방 퀴즈 이벤트, 퀴즈 풀고 노트북에 디카까지~!!받아가세요~!! 기간: 6월 9일~6월 30일(당첨자 발표 7월 4일)

▶금융감독원이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금융사기 5가지 예방법을 읽고 퀴즈를 풀면 총 104명에서 푸짐한 경품을 주고 있는 것. 금감원은 대출받기 전에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입금을 요구하는 경우 100% 사기라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 @korea_post

슬슬 배고파질 시간! 강원도 여행지 추천 - 동해 북평 5일장 둘러보세요~

추억의 장소를 찾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강원의 재래시장인 동해 북평 5일장을 추천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북평 5일장에서 추억을 되살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대한민국 감사원 @BAI_KOREA

감사원, 자녀 학원비에 캠프 비용까지…한국마사회 방만경영 심각

▶ 감사원이 지난해 말 한국마사회와 강원랜드 등 5개 공공기관에 대한 감사를 벌였다. 그 결과 마사회는 일반인 대상 무료 승마강습을 유료로 전환하고 정·관계와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 승마강습은 확대한 것이 드러났다. 또한 직원들에게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스키캠프 참가비 등으로 2년간 15억원을 써온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