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가 지난 7일 KBS스포츠월드 제1체육관(구88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BETA컵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자 48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미용능력개발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한 ‘제9회 BETA컵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헤어 학생부, 헤어 일반부, 피부 일반부, 메이크업 일반부, 네일아트 일반부 등 5개 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 48명 참가자는 대상 11명, 금상 19명, 은상 7명, 동상 1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대회에서 82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데 이어 2년 연속 참가자 전원수상을 달성한 것으로 실무 위주의 국내 최고 미용전문학교로서 위상을 지켰다.

특히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 소속 중국인 3명(서위, 조설청, 당연)이 각각 웨딩 메이크업 대상, 웨딩 메이크업 금상, 판타지 메이크업 금상을 수상하는 등 외국인 참가자의 활약도 돋보였다.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1986년에 설립된 2년제 미용전문대학으로 미국 PIVOT-POINT 학교의 한국 분교로 졸업 시 PIVOT POINT College 수료증이 수여된다.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코디메이크업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협약을 맺은 우수기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아르바이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도입해 4년제 대학교로 편입도 활발하다. 편입 대학별 경쟁률 및 전형방법을 종합한 자료를 배부하고 개인 맞춤별 1:1 학사 관리 상담을 제공한다. 취업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국내외 1천여 개 우수업체에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29년 연속 졸업생 취업 100%를 기록한 바 있다.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미용대회는 규모가 크고 명성 있는 대회인 만큼 재학 중인 남학생, 여학생 그리고 외국인학생까지 열정적으로 준비했다”며 “본교 교수님들뿐만 아니라 이사장님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셨기에 이루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제미용예술전문학교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beauty.ac.kr) 또는 입학관리처 대표전화(02-416-9120)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