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이하 고카프)이 오는 15일까지 ‘아웃도어&캠핑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웃도어·캠핑에 관련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고카프 홈페이지(caf.co.kr)에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홈페이지와 개별통보를 통해 이루어진다.

경품으로 1등에게는 스위스 밀리터리의 글래이셔 임디 돔 텐트를 증정한다. 해당 텐트는 간편한 설치 및 철거가 가능하고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캠퍼들 사이에서도 인기 좋은 용품으로 통한다. 그 외에도 고급침낭, IGT 테이블, 고급코펠 등 캠핑에 유용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열리는 고카프는 고양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과 야외전시장에서 펼쳐진다. 실내 전시장에서는 200여 개의 아웃도어, 캠핑 장비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박람회에서는 텐트, 매트, 랜턴소품 등 캠핑 장비를 비롯해 기능성 웨어, 모자, 자켓, 헬멧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아웃도어들도 소개된다.

실외 전시장에서는 13일 금요일부터 2박3일간 캠핑을 즐기는 락시티가 진행되고, 14일 토요일에는 2천여명이 물총싸움을 벌이는 시원한 워터레이스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