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 STEPS 교육 영상 캡쳐

영국 프루덴셜 그룹의 아시아 본사인 Prudential Corporation Asia(이하 PCA)의 사회공헌 재단인 프루던스 재단이 아시아 재해 대응 및 인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세이프 스텝스(SAFE STEPS)’를 런칭한다.

업계 최초로 범 아시아적 활동으로 펼쳐질 ‘세이프 스텝스’는 자연 재해에 대응하고 재난 발생 시 생존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보급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재해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지난 4년간 최대 200만 명의 삶에 손실을 끼친 세계 자연 재해의 75%를 차지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재난 대비 및 안전 인식 향상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이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를 위해 프루던스 재단은 인도주의자이며 국제 복싱 챔피온인 매니 파퀴아오*를 홍보 대사로 선임하고 폭스 인터내셔널 채널 네트워크(FIC)의 일부인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협력해 재해 위험 대응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단추로 5월 23일부터 홍보대사 매니 파퀴아오가 출연해, 재난을 당했을 때 개인이나 가정이 각각 취해야 할 핵심 생존 단계를 설명하는 60초 교육용 비디오 시리즈가 아시아 전역, 폭스(FCI) 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영되며, 추가로 웹사이트 및 커뮤니티 등을 플랫폼으로 장기적으로 재난 준비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교육해 갈 예정이다.

교육용 비디오 및 관련 자료는 세이프 스텝스 웹 사이트(www.safesteps.com) 에서 확인 가능하며 내용에 등장하는 모든 생존 팁(tip)은 국제 적십자 연맹에 의해 승인되었다.

프루던스 재단 회장이자 PCA 아시아 최고 경영자인 회장, 베리 스토우(Barry Stowe) 는 “본 프로젝트는 우리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 사회의 안전과 번영을 위한 장기적 노력에 대한 증거다. 이러한 우리의 활동이 아시아 지역의 재난 대비 및 구호와 회복을 진행해 가는데 민간 부문과 정부, 그리고 사회 및 인도주의 단체 간의 공동 노력을 강화하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 고 당부했다.

한편, 프루던스 재단은 작년 11월 필리핀 태풍 피해에 200만불(한화 약 21억)의 성금을 기부하였으며, 한국의 PCA생명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임직원들 역시 재단의 매칭펀드 프로그램을 통해 추가 성금 모금에 동참해 후원한 바 있다.

[매니 파퀴아오(Hon. Emmanuel ‘Manny’ Pacquiao) 소개 (1978년~  )]

Hon. Emmanuel ‘Manny’ Pacquiao(매니 파퀴아오) 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필리핀 권투선수이다. 전무후무한8개 체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보유자인 그는 다양한 조직으로부터 ‘Fighter of the Decade’ 라는 찬사를 받았다.필리핀에서 정치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소외된 사회와 개인에게 건강과 교육, 생활 지원을 제공하는Poor 주식회사 파퀴아오 파트너십을 설립하였으며, 집과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빈곤 완화를 지원하는 해비타트의 Habitat Hero 홍보대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