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산수도인]
  ★주간 띠별 운세 5월 19일 - 5월 25일

 

▷쥐띠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좀더 참고 기다릴 것. 고집이나 몽니를 부리면 될 일도 어긋난다.

60년 :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거나 귀한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때이다.

72년 : 직장이나 사업 문제로 고민이 많을 때로 이동이나 변화는 좋지 않다.

84년 : 원하는 성과를 얻게 되어 풍족한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때다.

96년 : 중요한 결정은 좀더 시간을 갖고 생각해 보도록 한다.

 

▷소띠

진행하던 일이나 학업에서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대인 관계는 주의할 것.

49년 : 자기만의 방식만을 고집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61년 :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면 복이 되어 돌아오니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지 살펴본다.

73년 : 자신의 능력에 대한 지나친 자만은 금물이다.

85년 : 길운과 재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만사가 순조로울 때로 여유가 있다면 베풀도록 한다.

97년 : 금전적으로 다소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호랑이띠

너무 재물에 집착하게 되면 사람을 잃게 된다. 사업이나 학업의 성취는 좀 더 시간을 둘 것.

50년 : 여유가 된다면 형편이 곤란한 사람에게 베푸는 게 좋다.

62년 : 자칫 실수라도 하게 되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매사에 주의한다.

74년 : 위 사람이나 주변 동료와의 관계를 돈독히 해두는 것이 좋다.

86년 : 해야 할 일이 있거나 약속이 있다면 꼭 지켜야 한다.

 

▷토끼띠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게 되는 시기다. 직장 상사나 어른들의 말을 따르면 문제없는 한주.

51년 : 오랫동안 바라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때다.

63년 : 주변에서 찾는 사람이 많아 바쁘게 보내게 될 것이다.

75년 : 꿈과 희망을 갖는 것도 좋지만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87년 : 마음이 심란하니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때다.

 

▷용띠

역지사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행동하면 곤란을 겪지 않는다.

52년 : 급하게 서두르면 될 일도 안 된되니 새로운 일이나 사업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다.

64년 : 윗사람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76년 : 배우자나 연인과의 다툼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88년 : 지금 내가 가는 길이 맞는지 다시 한번 생각한다.

 

▷뱀띠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게 되니 한 주가 바쁘다. 배우자가 있다면 이성문제를 조심해라.

53년 : 기다리는 재물은 시간이 지나야 들어온다.

65년 : 다른 사람의 잘못을 자신이 책임져야 할 수도 있다.

77년 :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다.

89년 : 하던 일을 잠시 미루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을 때다.

 

▷말띠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길할 때. 행운이 가득한 시기이니 무엇을 해도 좋은 한 주다.

54년 : 재물운이 상승해 투자하기에 좋은 때로 투기보다는 안정적인 사업처를 찾아야 한다.

66년 : 아래 사람을 관리하는 일로 스트레스를 받기 쉽고 너무 다그치면 반발을 불러온다.

78년 :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때로 말보다는 실천을 중요시 한다.

90년 : 무엇을 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새로운 일자리를 얻거나 시험에서 합격한다.

 

▷양띠

즐거운 일이 많아 행복하고 편안한 한 주를 보내게 된다. 호사다마, 손재주를 조심해야 한다.

55년 : 자녀와 문제가 있다면 대화를 시도할 때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본다.

67년 : 사람을 만날 때 예의와 정성으로 하고 돈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한시름 놓게 된다.

79년 : 사람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기 쉬울 때로 지금은 참고 견뎌야 한다.

91년 : 힘든 고비가 지나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으나 말을 많이 하면 실수한다.

 

▷원숭이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야 할 때. 승진이나 좋은 자리로 이직할 수 있는 시기다.

56년 : 옳고 그름을 명확히 해야 하고 괜한 정에 이끌리면 같이 곤란을 겪을 수 있다.

68년 : 자식 문제로 고민할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북쪽과 서쪽에 재물이 있다.

80년 :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니 연인인 분이라면 삼각관계로 인해 골치 아프다.

92년 :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면 행운이 찾아오니 취직을 하거나 일자리를 옮기게 된다.

 

▷닭띠

전체적으로 길한 운이 들어왔으니 만사가 여의할 것. 선택과 집중에 신경쓰도록 한다.

57년 : 그동안 가정에 소홀했다면 배우자에게 신경써야 한다.

69년 : 의욕적으로 추진하던 일에서 결실을 거둘 수 있다.

81년 : 필요한 만큼의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로 솔로일 경우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된다.

93년 : 주변의 감언이설에 넘어가게 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믿을 수 없는 사람은 피한다.

 

▷개띠

작은 실수가 오랜 관계를 망칠 수 있다. 주변 동업자나 거래처 관리에 신경써야 할 때.

58년 : 사람을 잘못 사귀면 그동안의 노력이 허사가 된니 다른 말은 듣지 않는다.

70년 : 가족에게 무슨 고민은 없는지, 부모님의 건강은 괜찮은지 살펴야 한다.

82년 : 속썩이는 일이 생기지만 주위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다.

94년 : 일이나 학업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때로 노력에 비해 좋은 성과를 얻는다.

 

▷돼지띠

일보다는 사람을 챙기는 것이 길할 때.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말 것.

59년 :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고 많은 재물이 들어올 때로 건강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71년 : 다른 사람과 의견 충돌이 발생할 때 고집 피우면 안된다.

83년 : 결혼한 사람이라면 시댁이나 처가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95년 : 하던 일이나 공부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변 선배나 은사를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