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석세스 제공.

아시아 최대 규모 스타트업 콘퍼런스인 ‘비론치 2014(beLAUNCH 2014)’가 내달 14,15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작지만 강한 스타트업의 저력(Bigger than it seems)’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올해 진행되는 비론치 행사에는 글로벌 벤처기업의 CEO들이 연사로 나선다. 스마트 워치 '페블(Pebble)'의 에릭 미기코브스키(Eric Migicovsky)와 활동량 측정기인 '미스핏(Misfit)'의 소니 부 대표(Sonny Vu)대표가 참석해 '웨어러블 혁명' 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와의 7년 간의 법정 공방으로 유명해진 벤처투자자 윙클보스 형제(Cameron Winklevoss, Tyler Winklevoss)와 최근 코빗(Kobit)에 투자한바 있는 엔젤리스트(Angelist)의 대표 나발 라비칸트(Naval Ravikant)와 함께 ‘비트코인의 티핑포인트’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미국 최대 유머 사이트 치즈버거 네트워크의 벤 허(Ben huh)대표, 개인 맞춤형 소셜 매거진 플립보드(flip board)의 에릭 알렉산더(Eric Alexander) 부사장 등이 함께 만나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할 예정이다.

해외 벤처투자자들의 라인업도 화려하다. 최근 페이스북에 인수 된 오큘러스 VR의 투자로 잘 알려진 포메이션8(Formation8)의 조 론스데일(Joe Lonsdale) 대표를 비롯하여, SV 엔젤의 데이비드 리(David Lee)대표, 500스타트업(500startrup)의 팀 채(Tim Chae) 등 총 17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이 참석해 한국 벤처의 IPO 전망과 투자 유치 전략 등을 조명할 예정이다.

글로벌 스타트업의 뒤를 잇는 '보석'을 발견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돼 있다. '스타트업 배틀'로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이 아시아 최고의 스타트업 자리를 놓고 승부를 겨룬다.

정현욱 비석세스 대표는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한 비론치 2014(beLAUNCH 2014)에서는 예년보다 더 많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켓 진출 케이스가 나올 것이라 확신하며, 이를 통해 2014년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론치 2014는 그간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 투자자와 기업가들을 연사로 초청하여 글로벌 스타트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진출 전략 등을 공유해왔다. 또한 국내외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을 발굴은 물론 국내외 투자자로부터의 투자 유치 및 파트너 십 체결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줌으로써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콘퍼런스로 자리매김 해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론치 2014 공식 홈페이지(http://belaunch.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행사 참석을 위한 티켓 예매는 다음의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19921)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