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하나은행, 신축·리모델링까지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지난 31일 오후 강남구 역삼동에서 하나은행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신축되는 빌딩의 기공식이 개최됐다. 이진형 하나은행 신탁본부 본부장(사진 좌측 네번째), 최기 건축주(사진 좌측 다섯번째) 등 공사 관계자들이 시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부동산 신축이나 리모델링을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01년부터 관리신탁계약을 통해 고객 부동산에 대한 임대차 계약, 명도 등 임대차 관리부터 임대료 수납, 제반 경비 지급관리까지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에 신축, 리모델링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정림건축과 제휴해 부동산 신축 및 리모델링에 대한 타당성 검토부터 설계·시공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문 부동산관리회사와 함께 부동산 건축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와 함께 완공 후에는 임차마케팅도 도울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고령자, 해외거주자 등을 포함해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하나은행을 통해서 한층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효율적인 생전관리 뿐 아니라 사후에도 상속이전까지 연계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31일 오후 강남구 역삼동에서는 하나은행과 정림건축이 시범적으로 본 서비스를 통해 신축하게 되는 빌딩의 기공식이 개최됐다.

이 빌딩은 재건축을 통해 기존 3층 건물에서 지하 1층 지상 8층의 업무시설로 바뀌게 됐다. 하나은행은 제휴기업들과 함께 사업성 검토 및 건축자금을 지원했고 건축 이후에는 임차인 계약 및 자금관리 등 지속적인 부동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교영기자  |  kumky@econovill.com  |  승인 2014.04.01  11:06:18
금교영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재건축, #하나은행, #자산관리, #설계, #리모델링, #시공, #신축, #부동산 관리, #임차마케팅, #정림건축, #상속이전, #관리신탁계약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