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에서 풀무원홀딩스 남승우 총괄사장(왼쪽 첫번째)이 협력기업 대표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풀무원

 

풀무원식품이 협력기업들과 1박2일 동안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풀무원은 지난13~14일 1박 2일 동안 충북 괴산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에서 ‘2014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의 60개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홀딩스, 풀무원식품 대표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부터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나, 협력기업 관계자들을 대거 풀무원식품 연수원으로 초청해 1박2일 간담회를 개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남승우 풀무원홀딩스 총괄사장의 인사말과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의 올해 사업방향 발표, 우수협력사 시상, 협력기업 6개사 우수경영사례 동영상 소개,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명예교수의 ‘동반성장과 가치창출’ 주제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주제발표에서 제품 혁신, 품질 혁신, 생산성 혁신 등 3대 혁신과제를 제시했다. 또 바른 먹거리 신제품 개발, RM시장(Ready Meal) 확대, 중국 현지화, 일본·유럽·동남아시장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간담회 자리에서 품질향상과 매출 증대 등에 기여한 우수 협력기업 12개사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도 가졌다.

남승우 풀무원홀딩스 총괄사장은 “풀무원이 올해 창사 30년만에 한국의 대표적인 바른먹거리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협력기업 여러분의 혁신적인 지원과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