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의 포문을 화려하게 열었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 속에 점점 더 전 세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세계 최고 부호 ‘마담 D.’의 죽음을 둘러싼 세계적 호텔 지배인 ‘구스타브’와 로비보이 ‘제로’의 미스터리 어드벤처다.

지난 베를린 국제영화제 개막식 이후 “웨스 앤더슨 작품 중 가장 기발한 영화!”(데일리 비스트) 등 웨스 앤더슨 감독을 향한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미 지난해 <문라이즈 킹덤>으로 칸 국제영화제를 휩쓸며 전 세계적인 ‘웨스 앤더슨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는 그는 올해 더욱 탄탄해진 스토리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중무장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를 잡았다는 평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지적인 만족감과 놀랍도록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영화!”(더 랩), “너무나 아름답고 완벽하게 즐거운 작품! 웨스 앤더슨 최고의 영화!”(스크린 인터내셔널), “매 순간 즐거움의 파도가 멈추지 않는다!”(데일리 텔레그래프) 등 해외 언론의 극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토록 열광적인 분위기 속에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오는 16일(현지 시간) 막을 내리는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쟁쟁한 20편의 경쟁작들을 제치고 최고의 영예인 황금곰상을 거머쥐며, 시작과 끝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오는 3월 19일 ‘이동진의 무비꼴라쥬 라이브톡’으로 CGV압구정을 비롯한 전국 무비꼴라쥬 11개 극장에서 즐길 수 있어 화제다. 이동진 평론가의 명쾌한 해설과 환상적인 영상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해외 언론 매체들의 뜨거운 극찬을 타고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웨스 앤더슨 감독만의 기발한 상상력과 미스터리한 전개에 할리우드 사상 최강의 드림 캐스팅까지 더해진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작품으로, 오는 3월 20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ABOUT MOVIE

제목: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The Grand Budapest Hotel)

장르: 미스터리 어드벤처

각본/감독: 웨스 앤더슨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출연: 랄프 파인즈, 틸다 스윈튼, 애드리언 브로디, 윌렘 대포, 에드워드 노튼, 주드 로, 시얼샤 로넌, 레아 세이두, 토니 레볼로리 등

러닝타임: 100분

미국 개봉: 3월 7일

국내 개봉: 3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