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PCA생명 제공
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시내 4개 초등학교에서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을 진행했다.

PCA생명이 주관하는 이번 경제교육교실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PCA 매직넘버 봉사단과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한 조를 이뤄 진행된 수업은, 지역 경제의 흐름과 다양한 직업 기회를 탐색해보고 돈의 흐름과 이에 따른 선택, 세금 등 생활 속 경제 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경제 교육은 지난 1월부터 어린이 케이블TV를 통해 방송되기 시작한 뮤직비디오 형태의 어린이 경제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을 주제별 학습 내용과 연결하여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일일 경제교실 교사로 나선 PCA생명 정현경 과장은 “두 아이의 엄마로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개념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을 직접 체험해 보고 싶었다” 고 전하며 “즐겁게 보며 이해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한 수업 방식으로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PCA생명은 지난 1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 뮤직비디오를 론칭 하였으며, 매일 오후 4시 ~ 4시 30분 사이에 카툰네트워크(CN)’에서 방송되고 있다. 차칭 홈페이지(www.cartoonnetworkasia.com/cha-ching)를 통해서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