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의 건강식품 전문법인 ‘메디컬그룹 나무’는 사명을 ‘야쿠르트NAMUH'로 변경하고 천연원료 비타민 브랜드 ‘V'food’ 5종을 지난 4월19일 출시했다.

‘V'food’는 천연원료만 사용해 만든 비타민이다. V는 비타민, Food는 음식처럼 매일 먹어도 속쓰림 등 불편함을 우려할 필요가 없는 천연원료 비타민의 장점을 상징한다.

또한 무설탕,무인공색소,무합성 착색료,무합성 감미료,무합성 보존료 등 5무(無) 원칙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국내 비타민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합성 비타민이다. 합성 비타민의 원료는 주로 석유 화합물에 전기 혹은 화학적 분해 공정을 가한 후 합성물을 첨가하여 완제품이 만들어지고 있다.

반면 천연원료 비타민은 과일이나 효모 등 천연원료에서 비타민을 추출해 농축하고 분말화 하는 비교적 단순한 공정을 거친다.

그동안 천연원료 비타민은 제조원가가 높아 국내 업체들이 뛰어들지 않았던 시장이다. 수입 비타민 중 천연원료 일부 함유 제품들은 합성비타민 대비 4~6배 비싼 값에 팔리고 있다.

‘V'food’는 대표 품목인 멀티비타민 한 달 분 112정의 가격이 5만5000원으로 기존 수입제품의 절반 수준이다.

야쿠르트NAMUH 측은 “천연원료 비타민은 다양한 체내 반응들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흡수력도 우수하다”며 “‘V'food’를 국내 천연원료 비타민 트렌드의 선구자로 키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가정의 달 특별행사
그랜드볼룸·오랑제리·일폰테, 가족 고객 위한 특별메뉴 준비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식당가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
먼저, 지하 로비 연회장 그랜드볼룸에서는 5월5일 ‘어린이날 점심 특별뷔페(오전 11시30분~오후 2시30분)’를 마련한다.

특히 이날 메뉴에는 스파게티, 돈가스, 피자, 감자튀김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위주로 풍성하게 준비된다. 버블쇼, 마술쇼, 태권도쇼, 페이스 페인팅, 풍선쇼 등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또한, ‘오렌지 농원’이라는 뜻의 뷔페식당 ‘오랑제리’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이해 페이스 페인팅 및 풍선 만들기 전문가를 초청,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별히 5월 한 달 간 온 가족이 함께 전국 8도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8도 요리 특선’을 선보인다.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고 있는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는 매주 월요일(저녁에 한함)을 ‘밀레니엄 서울힐튼 어린이의 날’로 정하고 이날 부모님과 함께 오랑제리를 찾는 어린이 고객에게는 무료식사를 제공하며

(어른 1명 동반 12세 미만의 어린이 1명에 한함, 공휴일 제외) 어린이 무료 회원제 프로그램인 ‘V.I.K.(Very Important Kids) Club’ 회원들에게 생일축하파티, 테이블매너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태리 식당 일폰테에서는 5월5일 오전 11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12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무료 피자파티를 연다.

식당 입구에 마련된 피자테이블에서 어린이들은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쓰고 재미있는 놀이를 하듯 준비된 신선한 재료를 직접 넣으며 피자를 만들 수 있으며, 주방장의 도움으로 화덕에서 즉석으로 구운 피자는 무료로 제공된다.

예약 및 문의 그랜드볼룸 02-317-3200, 오랑제리 02-317-3143, 일폰테 02-317-3270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료 환불기간 확대
국토부, 응시자 편의 증대 위해 현행 14일에서 2개월로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응시 수수료 환불기간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을 4월22일부터 입법 예고했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응시 수수료 반환기간을 현행 접수 마감일 다음 날부터 최대 14일 이내에서 시험 시행일 10일 전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응시 수수료 환불기간이 현행 14일에서 약 2개월로 늘어나 응시자들의 편의 제고가 기대된다.

또한, 중개업자 상호 간에 이용되는 부동산 거래정보망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정 요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다.

현행 ‘가입·이용신청 중개업자 수 1천인 이상, 10개 이상 시·도, 정보처리기사 및 공인중개사 각 2인 확보’에서 ‘중개업자 수 5백인 이상,

2개 이상 시·도, 정보처리기사 및 공인중개사 각 1인 이상’으로 대폭 완화하는 것으로, 부동산 거래정보망 설립을 위한 진입 장벽이 완화되어 부동산 매매 등에 관한 정보의 공개와 유통이 촉진되어 공정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에 기여할 전망이다.

BAT코리아, ‘KENT HD’ 국내 출시
세계 최초로 이노베이션 필터 개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는 지난 4월23일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KENT’를 출시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KENT’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HD(High Definition)’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KENT HD’는 리세스 필터와 블루라인이 결합된 ‘KENT HD 테이스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가이 멜드럼 BAT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혁신과 테크놀로지를 대표하는 ‘KENT’는 BAT 그룹 내에서 판매 규모가 가장 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KENT HD’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최상의 품질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특별히 개발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KENT HD’의 타르 함량은 6.0㎎이며, 소비자 가격은 갑당 2500원이다.

천연 한방화장품 ‘오리엔탈메드 시즌2’ 출시
트러블 개선, 미백 기능성, 주름 기능성 총 3종 구성

노화 방지 케어숍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의 천연 한방화장품 브랜드 오리엔탈메드가 최근 시즌2 제품 3종을 출시했다.

피부 트러블 전용의 AC트러블케어 에센스, 미백 기능성의 화이트닝크림 에이징 케어, 주름 기능성의 링클 크림 3-스텝 케어 등 총 3가지로 구성된 이번 시즌2 제품은 천연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특허출원 성분들을 내세워 기존 버전에서의 효능과 효과 면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보습 성분을 강화해 세 가지 모두 촉촉한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엔탈메드 시리즈는 지난 2008년 첫 출시 후 한의원과 전문 에스테틱, 온라인 등에서 탁월한 효과에 대한 입소문으로 절판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시즌2 버전의 제품은 전국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 7개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 홈페이지 쇼핑몰(www.i-sbss.co.kr)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8.선진 주요 20개국(G20) 중 한국의 국가 경쟁력은 8위로 나타났다.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가 최근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의 2009년 국가 경쟁력 순위를 선별 집계한 결과 한국은 영국에 이어 8위에 올랐다. 1위는 미국이며, 이웃나라 일본과 중국은 각각 5위와 6위를 기록했다.

10.지난 4월22일은 제40회 지구의 날이었다. 전국 10분 소등 행사 등을 비롯해 병든 지구를 살리기 위한 각종 행사가 열렸다.

특히 10분 소등 행사로 절약된 전력량은 약 14만㎾로 59만 톤의 온실가스 절감 효과를 발휘했다. 이는 잣나무 3500그루를 심거나, 휘발유 28톤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다.


19.‘단군 이래 최대의 토목공사’로 평가받는 새만금방조제 건설 공사가 여러 난관을 뚫고 착공 19년 만에 준공됐다.

총 구간 33km로 세계 최장 길이의 방조제인 새만금방조제는 4만100㏊ 규모의 거대한 담수호를 품에 안고 있다. 향후 담수호는 간척사업 후 2단계 개발이 예정돼 있다.

2500.490년 뒤 한민족 인구는 0명? 삼성경제연구소는 지난 4월21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현재와 같은 저출산 추세가 지속될 경우 2100년경에는 한민족 인구 숫자가 절반으로 줄고 2500년경에는 한민족 인구가 아예 전멸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대림자동차, 프리미엄 스쿠터 ‘Q2’ 출시
유럽형 럭셔리 디자인에 스포츠성 가미해 눈길
대림자동차는 지난 4월18일 잠실 스피드트랙에서 프리미엄 스쿠터 ‘Q2’ 신차 발표회를 열었다.

프리미엄 스쿠터 Q2는 국내뿐만 아니라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유럽 고객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유럽형 럭셔리 스쿠터 디자인에 스포츠성을 가미한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Q2는 125㏄ 급에서는 국내 최초로 DOHC 수냉 인젝션 엔진을 장착하여 기존의 수냉 캬뷰레터 엔진 대비 엔진 성능 및 연비를 크게 향상시켰다.

더불어 국내에서 생산되는 이륜자동차로는 최초로 스마트 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최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했으며, 359만 원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림자동차는 Q2 출시와 함께 여성, 청소년, 대학, 50㏄ 통합전, 비본전 등 5종목에서 총 8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한 2010년 코리아 스쿠터 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을 비롯해 Q2 시승식, 레이싱 모델 포토타임, 빙고게임, 우승선수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진에어, 인천~괌 노선 정기편 취항
18년 만에 노선 신설…괌 하늘길 선택폭 넓어져


진에어(대표 김재건)는 지난 4월20일 오전 9시 인천국제공항 3층 28번 게이트 앞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 사장, 이채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최정호 서울지방항공청장,

마크 토콜라 주한 미국대사관 부대사, 에르니 갈리토 괌 관광청 부청장 등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괌 노선 취항 행사를 열었다.

이날 28번 게이트 앞에서는 진에어의 취항 행사와 함께 괌 관광청에서 초청한 미스 괌과 전통 민속 공연팀의 이색 축하공연이 열려 주위의 이목을 끌었다.

김재건 진에어 대표는 “아시아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미국의 까다로운 운항 허가를 취득했다”며, “이를 통해 증명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B737-800 항공기로 인천~괌 노선을 매일(주7회) 운항한다. LJ005편이 매일 아침 10시 인천에서 출발해 오후 3시30분에 괌에 도착하고, 복편인 LJ006편은 괌에서 오후 4시30분에 출발해 당일 저녁 8시20분 인천에 도착한다.

한편 괌 노선은 대한항공이 지난 1992년 취항한 이래 현재까지 단독으로 운항했으며 진에어의 취항으로 18년 만에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됐다.

정백현 기자 jjeo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