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down 방식에서 탈피! 문화를 매개체로 소통한다

*사진 출처: 하나대투증권

하나대투증권은 즐거운 회사 만들기의 일환으로 경영진과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생활을 하는 ‘CEO와 함께하는 문화 산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CEO와 직원 간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7월 PB 50여명과 함께 연극 ‘라이어 라이어’를 관람했으며, 지난 23일에는 감성 충전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임창섭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50여명의 지점 영업팀장이 함께 리움 미술관을 관람했다.

평소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임 사장은 기존의 Top-down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문화행사로 소통의 장을 종종 마련한다.

이 외에도 지난 10일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한마음 탁구대회’를 개최, 단결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미 전국 각 지역의 선수 선발전이 진행됐고, 11월 초부터 시작되는 1,2차 예선을 거쳐 오는 11월 23에는 여의도 본사에서 본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임창섭 사장은 “문화행사는 딱딱한 회의실을 벗어나, 극장과 전시장을 거닐면서 직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다”고 말하며, “앞으로 직원이 행복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