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제공

LG전자의 새로운 패블릿 시리즈 ‘LG 뷰3’가 이달 27일부터 출시된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과 9월에 출시된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뷰2’에 이은 ‘뷰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전했다.

‘LG 뷰3’는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4:3의 화면비를 그대로 유지했다. 하지만 상하 좌우 베젤을 최소화해 이전 제품보다 0.2인치 더 커진 5.2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LG 뷰3는 삼성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펜을 내장할 수 있도록 했다. 펜을 따로 휴대하는 것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LG 뷰3의 경우 자사의 G2와 비슷한 사용자경험(UX)을 가지고 있는데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도 이미 삼성 등에서 공개된 것이라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대표적 메모 UX(사용자 경험)인 ‘노트북’ 기능은 이미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접했던 갤럭시 노트와 비슷하다. 또 잠금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인 ‘게스트 모드’와 문자 메시지 내용을 터치하면 바로 캘린더, 웹 브라우저,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자동 연결해주는 ‘스마트 링크’는 이미 G2에서 선보인 기능이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뷰3이 장착한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로 탁월한 성능, 풍부한 그래픽 구현, 극대화된 배터리 효율성 등이 장점이다. 이 프로세서는 갤럭시 4 LTE-A와 LG의 G2 등에 장착돼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합쳐진 디지로그 디바이스의 최신작 ‘LG 뷰3’를 통해 감성과 기술의 조화가 선사하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획일적 디자인의 스마트폰 시장에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예술 기자 gwgwgw@econovill.com

 

‘LG 뷰3’ 주요 사양 (한국 출시 기준)

--------------------------------

크기 132.1 x 85.6 x 9.4 mm

무게 161g

색상 화이트, 인디고 블랙, 민트

네트워크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00(MSM8974)

CPU Quad-core 2.3GHz (2.26 GHz measured speed)

디스플레이 5.2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13MP BSI / 2.1MP BSI

배터리 2610mAh 착탈식

메모리 16GB eMMC / 2GB LPDDR3

운영체제 Android 4.2.2 젤리빈

연결성 BT 4.0 / USB 2.0 / Wi-Fi 802.11 a/b/g/n

A-GPS / Slimport / N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