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항공사 진에어(www.jinair.com)가 방콕여행의 최적의 스케줄인 오전 9시대 운항과 저렴한 운임을 내세우며 방콕 노선 장악에 나선 가운데, 국제선 운항시 제공할 서비스 내용을 공개했다.

이달 21일(월) 인천~방콕 노선에 첫 취항하는 진에어의 국제선 서비스에서 현재 국내선 서비스와의 가장 큰 변화는 ▲기내식 제공 ▲방콕 공항에서 호텔까지의 무료 셔틀 서비스 ▲기내 주류 판매 서비스 ▲기내 면세품 판매 서비스 ▲좌석배정 제도 운영 등이 있다.

진에어가 밝힌 국제선 서비스 내역을 보면, 기존 대형 항공사 대비 20~30% 낮은 운임(첫 취항편 37만원)을 제시하면서도 대부분 기존 항공사의 서비스 질을 그대로 유지하는 수준이어서 방콕 노선 항공시장 판도에 분명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방콕 공항에서 호텔까지의 무료버스 이용서비스는 현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진에어만이 제공하는 특화서비스.

단체승객이 아닌 개별 여행자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무료버스 이용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에 한해 공항에서 호텔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젊은이들은 칸타타를 마신다?
프리미엄 커피 ‘칸타타’ 연 매출 500억원 돌파


프리미엄 커피음료가 올해 국내 음료시장에서 최대 히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불황에도 프리미엄 커피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정황)의 ‘칸타타’가 프리미엄 커피음료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2007년 4월 20일 ‘프리미엄 블렌드, 스위트 블랙, 블랙’ 등 3종으로 출시된 ‘칸타타’는 주 타깃층인 20~30대 남성들을 집중 공략한 결과 매월 23%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출시 5개월 만에 1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그리고 1년 7개월 만에 500억원, 2년 만에 700억원, 2년 7개월 만에 1000억원을 돌파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매출 1000억원을 175ml 캔으로 환산하면 약 2억5000만캔에 달해 우리 국민 1인당(4900만명) 5캔씩 마신 셈이 된다.

또한 175ml 캔을 일렬로 쌓아 올리면 2만5000km로 에베레스트산 높이(8844m)의 2827배에 달한다.

또한 2009년 들어서만 전년비 40%의 매출 신장을 보이며 프리미엄 커피음료로서는 처음으로 연 매출 500억 원의 고지를 돌파한 ‘칸타타’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가 되었다.

“그린 오피스, 이젠 꿈 아닌 현실”
한국후지제록스, 친환경 컬러 디지털 복합기 출시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근 새로운 디자인에 친환경, 비용절감의 장점을 갖춘 A3 컬러 디지털 복합기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아페오스포트-IV(ApeosPort-IV) C5570/C4470/C3370/C2270’과 ‘도큐센터-IV (DocuCentre-IV)C5570/C4470/C3370/C2270’은 기업이 요구하는 빠른 출력속도와 고성능 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에너지를 절감하고 사무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후지제록스의 앞선 친환경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후지제록스는 이번 신제품에 전력소모가 적고 보다 선명한 출력 품질을 구현하는 LED(발광 다이오드) 프린트 헤드 기술을 적용해 전력 소비를 기존 모델 대비 70%까지 줄였다.

또한, 토너가 용지에 정착되는 온도가 기존 토너 대비 20도 이상 낮은 EA-에코 토너 기술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며 친환경성을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새로 개발된 초기 예열 기술인 IH(Induction Heating) 퓨저를 탑재해 절전 모드에서 출력 대기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세계 최단 시간인 3초로 크게 단축 시키며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황제의 만찬을 그대로
밀레니엄힐튼, '제16회 중국황실연회' 이벤트 마련

밀레니엄 서울힐튼 중식당 타이판(Taipan)에서는 최고의 중국 요리만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제16회 중국 황실연회’를 2009년 12월10일(목) 저녁(18시30분)에 마련한다.

중국의 여러 지방 요리 중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다고 평가되는 ‘광동요리’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광동요리와 매끄러운 조화를 이루는 와인과 중국 전통주(수정방)를 포함하여 총 9가지 코스메뉴 ‘특선 해물냉채’, ‘제왕 대보탕’,

‘신선한 전복과 굴 버섯 조림’, ‘왕새우 바비큐’, ‘신선한 가리비 찜과 해물소스’, ‘쇠고기 안심과 통마늘 구이’, ‘연잎에 싼 건강식 찐밥’, ‘전통 중국 카스타드’, ‘감시미로’를 즐길 수 있다.

1인당 참가비는 14만9000원(칵테일 리셉션, 식사, 무제한 와인 및 중국 전통주 ‘수정방’ 포함)으로 사전에 예약한 고객에 한해서만 참석이 가능하다. 중국 전통주 수정방은 4인 기준으로 1병이 제공된다.

예약 및 문의 : 중식당 타이판 02-317-3237

남국의 리조트에서 아시아음식을
대상그룹, 아시안 다이닝바 ‘터치 오브 스파이스’ 오픈


대상그룹의 외식업체인 와이즈앤피㈜가 ‘터치 오브 스파이스(Touch of Spice)’ 1호점을 오픈하고 외식업 진출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와이즈앤피는 최근 종로구 관철동 ‘터치 오브 스파이스 매장’에서 개최한 미디어초청 간담회를 통해 ‘터치 오브 스파이스’와 와이즈앤피의 미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와이즈앤피의 첫 번째 외식 브랜드인 ‘터치 오브 스파이스’는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향신료(Spice) 음식문화가 발달한 아시아 각국의 요리를 한국인이 자연스럽게 접근(Touch)할 수 있도록 만든 퓨전 푸드 다이닝바(Dining Bar)다.

‘다이닝바’란 격조 있는 식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세련된 음식공간으로 몇 해 전부터 강남과 분당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남국의 리조트에서 즐기는 아시아 음식여행’이 테마인 ‘터치 오브 스파이스’는 이국적이면서도 안락한 분위기와 활기찬 직원서비스가 특징이다.

또한 거품을 뺀 가격대로, 맛과 분위기, 가격을 모두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 경향을 지닌 20~30대 오피스 레이디들의 눈높이를 지향했다.

‘카스’, 온라인에서도 저력 빛났다
‘카스’브랜드 홈페이지,‘웹어워드코리아 2009’수상


‘젊음’의 대표맥주 ‘카스’의 홈페이지(www.cass.co.kr)가 ‘웹어워드코리아 2009’ 생활브랜드 부문 주류·음료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50명의 교수들과 웹 전문가 1600명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이노베이션 성과를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지난 8월 ‘톡!하게 산다’를 기본 콘셉트로 새롭게 리뉴얼된 ‘카스’의 브랜드 웹사이트는 메인 화면의 레이아웃을 브랜드 소개와 커뮤니티로 분리하여 깔끔하게 구성하고, 역동적이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카스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주요 타깃층인 2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와 톡톡 튀는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했으며, 오프라인 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한 점도 돋보였다는 평가다.

세트메뉴로 털 모자 장만하세요
T.G.I., 활발한 송년 마케팅으로 연말 고객몰이

T.G.I.프라이데이스가 송년모임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최근 스테이크 3종 세트를 출시, 이를 기념해 신메뉴가 포함된 ‘프라이데이스 파티 세트메뉴’ 9종을 주문한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패션브랜드 ‘1492마일스’의 모자+장갑세트를 증정한다.

또, 사랑하는 연인과의 로맨틱한 연말을 위한 프로모션 와인 2종(‘옐로 테일 모스카토’/‘피터르만 클랜시스’)을 마련해, 와인 구매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메이블린 워터 샤인 에센스 물광스틱’을 제공한다.

올 겨울 즐거운 연말을 위해 준비한 T.G.I.프라이데이스의 스테이크 3종은 마늘향이 가득한 대하와 담백한 데미글라스 소스가 함께 제공되는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 갈릭 쉬림프’와 ‘필렛 메달리온’, 돼지고기를 보르도 소스와 잭다니엘 글레이즈 소스를 중화풍으로 양념해 구운 ‘차이니즈 포크 스테이크’ 등이다.

사진편집과 보정기능 업그레이드
어도비, 스마트폰용 무료 포토샵 애플리케이션 발표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어도비가 다양한 OS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포토샵 애플리케이션인 ‘포토샵닷컴 모바일(Photoshop.com Mobile)’을 최근 잇따라 선보이면서 업계의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이미징 기술의 영역을 모바일 부문까지 더욱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최근 애플 아이폰용 포토샵 애플리케이션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이로써 현재 어도비는 포토샵닷컴 사이트를 통해 아이폰 OS, 윈도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OS 기반의 스마트폰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용 포토샵 애플리케이션은 공개 직후 애플 앱스토어의 무료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포토샵닷컴 모바일’이 크게 인기를 누리는 비결은 사용자의 눈높이와 요구사항에 맞춘 손쉽고 편리한 기능에 있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