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가을피부, 각질·수분부족·잔주름을 잡아라

환절기 피부관리 A to Z

기온이 내려가는 환절기엔 피부가 부쩍해지기 때문에 잔주름을 예방하는 특별 케어가 필요하다.

환절기 들뜨는 각질, 피부 타입별로 맞춤 제거하라

각질을 죽은 세포라고 생각해 스크럽이나 손으로 떼어내는 등 무리한 자극을 가해 제거하는 사람들이 있다. 들뜨는 각질 외에 갈라지거나 비늘과 같은 모양으로 생기는 각질은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럴 때는 스크럽제로 자극을 가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 보다 오일이나 로션을 충분히 발라 5분 정도 마사지한 후 자연스럽게 각질을 불려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 블랙헤드가 많고 트러블이 있는 피부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환절기 당기는 피부, 즉각적인 보습이 필요하다

환절기엔 피부가 당긴다는 느낌이 들 때마다 즉각적인 보습이 필요하다. 하루에 물을 2리터씩 마시고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기 전에 20분 정도 마스크팩을 하는 것도 좋지만 바쁜 일상엔 이 모든 케어가 불가능하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건조한 피부에 자주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이다. 미스트는 알코올 성분이 없고 입자가 고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스트의 수분 입자가 고울수록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즉각적인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환절기 눈가 잔주름, 미리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환절기엔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이는 잔주름 발생의 원인이 된다. 특히 피부 표면이 얇은 눈가와 입가를 환절기에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굵은 주름이 자리 잡을 수 있다. 눈가와 입가는 유분과 수분이 균형을 갖춘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최근엔 눈가, 팔자주름 등 국소부위 전용 마스크팩이 많이 출시됐다. 자기 전에 특히 건조한 부분에 20분 정도 붙여둔 후 스킨케어를 실시하면 2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품문의: 고운세상코스메틱 (www.gwssmall.co.kr)

1. 고운세상 ‘브라이트닝 필링 젤’

브라이트닝 필링 젤

피토올리고 성분이 필링 후 건조함을 방지하고 충분한 보습감을 선사해주는 저자극 필링젤로 딥클렌징,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2. 고운세상 ‘하이드라 인텐시브 스킨 미스트’

하이드라 인센시브 스킨 미스트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오키나와 산호수와 대나무수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주고 미스트 입자가 작고 흡수력이 뛰어나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3. 고운세상 ‘하이드로겔 아이 마스크’

하이드로겔 아이 마스크

지치고 탄력을 읽은 눈가에 자극 없이 영양과 보습을 집중 공급해주는 농축 아이 마스크로 입체적으로 고안된 패치 형태와 자체의 탄력감으로 인해 밀착력이 뛰어나다.

김은경  |  kekisa@econovill.com  |  승인 2013.09.04  15:00:20
김은경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피부, #고운세상, #고운세상 코스메틱, #안건영 원장, #고운세상 피부과, #환절기 피부관리, #환절기 피부건조 예방, #피부가 건조할때, #안건영 고운세상 피부과 원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