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흡연 삼가고 유수분 밸런스 맞춰 클렌징해야

남성호르몬이 과도한 피지를 유발하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는 현상은 남자라면 피해 가기 어려운 피부 고민 가운데 하나다. 넓어진 모공에 노폐물과 먼지가 쌓이면서 생기는 블랙헤드는 인상을 지저분하게 만들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수적이다.

무절제한 생활습관부터 바꿔라

과도한 음주, 흡연 등 평소 생활습관부터 개선해야 한다. 음주는 피부 표면의 혈관을 확장시켜 모공을 더욱 넓게 만들고 흡연은 몸속 내부에 독소를 만들어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더욱 왕성하게 만든다.  평소 스트레스를 피하고 하루 8시간의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게 여의치 않다면 꾸준한 운동이 정답이다. 운동으로 땀이 배출될 때 모공 속 노폐물까지 함께 씻겨 나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운동 후에는 순한 클렌징 제품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 모공 속까지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클렌징은 모공 관리의 시작이다

모공은 피지가 나가는 길이다. 그런 모공을 과도하게 깨끗이 씻거나 너무 자주 세안하게 되면 오히려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는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한다. 남성의 경우, 뽀드득 뽀드득 느낌이 날 정도로 세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세안 방법은 겉은 번들거리고 피부 속은 건조한 상태를 만들기 쉽다. 과도한 유분은 걷어내되 적당한 수준의 유분을 남겨 피부 속 수분과 적정 비율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 전용제품으로 관리하라

세안 후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토너를 화장 솜에 적셔 피부를 깨끗히 닦아낸다. 클렌징과 토너로 닦이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은 주 1회 정도 팩이나 마사지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팩은 피지 제거 능력은 탁월하나 코팩 후 케어가 완벽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오히려 모공이 더 넓어질 수 있다. 코팩을 한 후에는 토너를 적셔 냉장고에 넣어 둔 화장 솜을 코 위에 잠시 올려두어 모공을 수축해주는 것이 좋다.

1.고운세상 블랙헤드 3-스텝 솔루션

블랙헤드 업 패치를 붙여 피지를 올려주고 블랙헤드 아웃 패치로 피지를 빼낸 후 포어 타이트닝 세럼으로 모공 수축과 진정 효과를 주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블랙헤드 전용 키트이다.

2. 고운세상 브라이트닝 필링 젤

모공 수축 및 수렴기능을 갖고 있는 저자극 필링젤로 각질 제거 후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천연 셀룰로오스가 함유돼 자극 없이 각질과 피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3. 고운세상 포어 딥 클리어링 폼

촘촘하고 마일드한 거품이 선크림, 메이크업 노폐물까지 한 번에 딥 클렌징해주는 클렌징 폼으로 세부 컨트롤-5 성분이 모공 속 불순물을 제거해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을 없애준다.

제품문의:고운세상 코스메틱 (www.gwssm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