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택배>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기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아이폰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대행· 배송대행을 하는 일도 잦아져 택배업계가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졌다. 과거에는 낮에 받을 수 있던 택배가 밤 10시 이후 갑자기 초인종 소리와 함께 들이닥치는 등 도착 시간 예상이 어렵다. 물론 택배사에서 문자 서비스로 알려주기는 하지만 정확한 시간이 제공되지는 않는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전화로 배송조회를 해야 한다.

하지만 ‘스마트택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내 택배는 언제 올까, 기다릴 필요 없이 손쉽게 택배 조회를 할 수 있다. 스마트택배 앱을 실행하려면 물건을 구매한 쇼핑몰이나 택배사에 등록된 휴대폰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한다. 고객의 전화번호를 바탕으로 택배정보를 조회하기 때문이다. 휴대폰 인증을 마친 뒤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현재 택배가 어디까지 왔는지 상세히 알 수 있다. 그다음부터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면 저절로 배송정보가 스마트택배 앱으로 전송돼 진행상황에 따라 구매시점에서 배송완료 시까지 택배가 이동할 때마다 진동 또는 알림이나 팝업메시지로 알려준다. 하단의 ‘택배회사’ 아이콘을 누르면 국내에 있는 수십 개의 택배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택배회사 이름을 누르면 바로 관련 인터넷 사이트로 연결되며 우측에 전화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즉시 전화 연결이 된다. 물건을 한 번에 여러 개 구입했을 경우 어떤 물건을 받았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 이때는 하단의 ‘배송목록’ 버튼을 누르면 일목요연하게 어느 택배사가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입한 물건을 이동시키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Hotels. Com>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카테고리 여행/지역정보

기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아이폰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호텔 예약 등 만만의 준비를 다 해서 간다 해도 실제 여행을 가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한 호텔도 막상 가보면 찾기 어려울 때가 많고, 다른 곳을 돌아다니다 숙소를 변경하고 싶다거나, 낯선 곳에서 급히 숙소를 잡아야 할 상황도 생긴다.

‘Hotels.com(호텔스닷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세계 곳곳에 있는 15만5000여 개의 호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신의 호텔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정관리나 회원 등록 없이도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엄청나게 많은 호텔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행하고 있어 조금 더 부지런히 비교를 해보면 초저가로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호텔스닷컴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메인 화면에 ‘오늘밤 가능한 현지 상품’으로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근거리에 있는 호텔 상품을 추천해 준다. 하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 가고자 하는 곳의 목적지나 호텔 또는 랜드마크를 입력한 뒤 체크인 날짜와 숙박 일수, 객실 정보 등을 선택해 검색을 누른다. 초저가 이벤트를 앞세운 다양한 호텔 리스트가 뜨면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호텔을 선택한다. 객실과 주변 풍경 사진 등 해당 호텔과 관련된 정보를 아주 자세히 확인할 볼 수 있다. 게다가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위치’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호텔을 기준으로 한 지도도 제공된다. 호텔 최종 결정이 끝나면 ‘예약’ 버튼을 누른다. 영문 이름, 결제 카드 종류, 카드번호, 만료날짜, 카드보안코드, 확인 이메일, 전화번호 등 세부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끝난다. 대부분 외국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기 때문에 취소할 때는 카드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