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100호 개소
2025-11-21 박수아 기자
KB손해보험은 20일,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100호'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내 119특수구조단 119항공대에서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 소방청 이진호 기획조정관, 서울소방재난본부 이정희 안전지원과장, 전국재해구호협회 신훈 사무총장 등 관련 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대국민 소방공무원 피로회복 프로젝트 '힐링의 기적'은 소방공무원들의 마음건강과 체력 회복을 위해 심신안정실을 설치·지원하는 K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힐링의 기적' 100호 개소는 지난 10년간 이어온 지원 사업의 대표적 성과로 평가된다.
이번 개소식이 열린 서울특별시 119특수구조단 119항공대는 대형 산불, 산악 구조 등 고난도 재난 현장에서 활약하는 특수구조대로, 극한 상황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심리적 부담이 매우 큰 조직이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소방항공대에 심신안정실을 제공함으로써 긴급 출동 후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재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지원이 몸과 마음의 휴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경영을 통해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