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기업금융 전면 비대면 지원 '더 퀴커' 출시

2025-11-17     오수영 기자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기업금융을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The Quicker(더 퀴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퀴커는 거래이력이 없는 최초거래 법인의 여신상담부터 서류제출 ,약정체결까지 대출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 법인의 ▲입출식계좌 개설 ▲전자금융 가입도 비대면으로 원스탑 제공하는 한편, 신용장개설 등 무역금융 증빙서류도 팩스나 이메일이 아닌 기업뱅킹으로 제출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비대면으로 가입가능한 금융상품의 라인업을 ▲정기예금 ▲펀드 ▲대출 ▲노란우산공제 등까지 확대했으며, 기업고객의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관리·제출할 수 있는 NH BOX도 새로이 선보였다.

농협은행은 이번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신규서비스 가입 및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기업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더 퀴커는 기업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농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금융…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사업성공을 지원하는 기업종합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