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스타트업·투자자 한자리에"…'2025 충남벤처투자 컨퍼런스' 이달 25일 열린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AI·반도체 등 14개 기업 IR피칭 진행

2025-11-14     윤국열 기자

충남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14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오는 25일 충남창업마루 나비 8층 대강당에서 '2025 충남벤처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남혁신센터를 비롯한 도내 10개 창업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2025 충남벤처투자 컨퍼런스 홍보 포스터. 출처=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행사에는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및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등 참석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김윤우 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어 선배기업의 실제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2부에서는 충남을 대표하는 14개 스타트업의 IR피칭 세션이 이어진다. AI·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친환경 등 핵심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행사장 로비에는 추천 스타트업 전시부스가 상시 운영되며 제품 및 서비스 시연을 통해 현장 참가자와의 교류에 나선다. 또 투자자와 창업자간 미팅 및 만찬 네트워킹도 진행된다.

김재준 충남혁신센터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번 컨퍼런스는 충남의 스타트업이 투자자와 직접 만나는 실질적인 성장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