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만난 배그, 펍지 성수에 떴다[ER현장]
PUPG X G-DRAGON 특별 체험 행사 열려
크래프톤 글로벌 인기 게임 IP ‘배틀그라운드’와 아이돌 가수 ‘지드래곤’이 만났다. 배틀그라운드가 37.2 업데이트를 통해 지드래곤과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게임 내 사막 맵 ‘미라마’ 일부 건물이 지드래곤 주유소와 팬 다락방으로 변신했고, 미라마 Truck up 지역에는 위버멘쉬 팝업이 구현됐다. 세계적 게임과 아티스트가 손잡는 대형 이벤트다.
크래프톤은 지드래곤과 협업을 기념해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 특별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11일 오후 5시 직접 찾은 펍지 성수의 앞은 이미 지드래곤 협업 콘텐츠를 즐기러 온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관람객들은 번지런을 활용해 생존의 긴장감을 직접 느낄 수 있는 ‘RUN TO SURVIVE’, 게임 속 박격포 플레이를 재현한 ‘MORTAR ZONE’ 등 체험형 이벤트를 직접 즐겼다.
RUN TO SURVIVEsms 안전 장비를 착용한 후 장애물을 피해 보급함을 향해 달리는 게임이다. 제한 시간 내 보급함 속 아이템 캡슐을 얻으면 캡슐 속 아이템을 교환하고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바로 옆에 마련된 MORTAR ZONE은 모형 박격포 발사 방법을 숙지한 뒤, 보급 상자를 향해 발사해 3발 중 1발 이상을 적중시키는 체험 부스다. 역시 성공 시 스탬프를 받아갈 수 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배틀그라운드 팬과 지드래곤 팬 구분 없이 모두 한 번씩은 이벤트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었다.
펍지 성수는 마당이 딸린 3층 건물로 조성됐다. 단순 배틀그라운드 IP 팝업 목적뿐 아닌, 지역 거점 문화공간으로 기능하도록 크래프톤이 마련한 공간이다. 이번 지드래곤 협업 프로그램에서도 펍지 성수의 모든 공간이 아낌없이 사용됐다.
1층의 A동에 입장하자마자 배틀그라운드 팬에게 익숙한 ‘수송기’와 ‘보급상자’가 공중에 메달려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여기에 더해 지드래곤이 등장하는 배틀그라운드 협업 영상과 특별한 포토존도 함께 꾸려졌다. 특히 PUPG X G-DRAGON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구름 소파가 실물로 배치돼, 관람객들이 직접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2층에서는 나만의 키링을 만들고 소장할 수 있는 ‘미라마 키링 제작’ 이벤트와, 지드래곤 사인 CD와 마우스패드 등을 얻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한창이었다. 역시 행사 공간에는 지드래곤 관련 굿즈와 영상물이 전시돼 있어서 팬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펍지 성수가 야심차게 마련한 3층 ‘PC방’ 역시 지드래곤 콘셉트에 맞춰 색다르게 변신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수송기의 내부를 본뜬 PC방의 벽면은 지드래곤 화보로 꾸며졌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이색 이벤트에 이어 배틀그라운드까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유도한, 화룡점정인 셈이다.
이날 현장에는 비단 배틀그라운드 팬들만이 아닌 빅뱅 팬클럽 ‘VIP’도 대거 방문했다. 특히 지드래곤 관련 이벤트 체험을 위해 멀리서부터 날아온 해외 팬들이 눈에 띄었다.
일본에서 왔다는 한 여성 팬은 유창한 한국어로 “지드래곤을 11년 동안 좋아했다”며 “사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은 잘 몰랐지만, 이번 협업 소식이 들리며 한 번 플레이 해봤다”고 말했다.
그는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게임이 아티스트와 이정도로 수준 높은 협업이 가능할지 몰랐다. 한국을 3박 4일 일정으로 왔는데, 가장 잊지 못할 하루가 될 것 같다”고 만족스러운 감정을 드러냈다.
이밖에도 이날 펍지 성수에는 인스타그램 연동 포토 키오스크, PUBG X G-DRAGON 한정 네컷 프레임 촬영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었다.
크래프톤의 이번 행사 기획은 게임이 단순히 게임을 넘어 글로벌 IP로 얼마든 확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지난 7월 본격 개관한 펍지 성수는 카페와 PC방, 전시 공간 등이 혼재한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넘어, 배틀그라운드만의 세계관과 G-DRAGON 콜라보 경험을 현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PUBG의 즐거움과 브랜드 가치를 한층 깊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체험 행사는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나흘간 펍지 성수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