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오, 뮤직 크리에이터 멤버십 프로그램 'Creator X' 출시

인공지능 에이전트가 음악채널 운영·보상 지원

2025-08-13     노진우 기자

AI 뮤직 플랫폼 하이오(HAiO)가 뮤직 크리에이터를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엑스(Creator X)'를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하이오는 음악 창작과 채널 운영, 보상 구조를 한 단계 진화시킨 참여형 AI 에이전트 생태계를 대중에게 제공하게 됐다.

크리에이터 엑스는 누구나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를 활용해 음악을 생성·큐레이션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인공지능 에이전트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 생성, 콘텐츠 관리, 브랜드 도구를 통해 전문적인 채널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HAIO 토큰과 CP(Channel Points)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멤버십 가입자는 음악 채널 운영으로 $HAIO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채널 운영에 필요한 300개 이상의 인공지능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 또 활동별 CP가 2배로 부여되는 '2x 부스터', 크리에이터 전용 디자인 툴, 채널 우선 노출 혜택, CreatorX 인증 배지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한정 기간 동안 3000 $HAIO 가입혜택도 주어진다.

현재까지 하이오는 49만명 이상의 유저와 24만 곡 이상의 AI 생성 음악을 기록했으며, Music Agent, Playlist Agent, Live Agent 등 주요 기능을 구현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HAIO 토큰을 상장하며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하이오는 "크리에이터 엑스는 단순한 멤버십이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음악 채널을 브랜드화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풀 패키지"라며 "AI 에이전트와 결합된 운영 도구와 보상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음악 생태계의 주체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