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오, 뮤직 크리에이터 멤버십 프로그램 'Creator X' 출시
인공지능 에이전트가 음악채널 운영·보상 지원
AI 뮤직 플랫폼 하이오(HAiO)가 뮤직 크리에이터를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엑스(Creator X)'를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하이오는 음악 창작과 채널 운영, 보상 구조를 한 단계 진화시킨 참여형 AI 에이전트 생태계를 대중에게 제공하게 됐다.
크리에이터 엑스는 누구나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를 활용해 음악을 생성·큐레이션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인공지능 에이전트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 생성, 콘텐츠 관리, 브랜드 도구를 통해 전문적인 채널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HAIO 토큰과 CP(Channel Points)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멤버십 가입자는 음악 채널 운영으로 $HAIO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채널 운영에 필요한 300개 이상의 인공지능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 또 활동별 CP가 2배로 부여되는 '2x 부스터', 크리에이터 전용 디자인 툴, 채널 우선 노출 혜택, CreatorX 인증 배지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한정 기간 동안 3000 $HAIO 가입혜택도 주어진다.
현재까지 하이오는 49만명 이상의 유저와 24만 곡 이상의 AI 생성 음악을 기록했으며, Music Agent, Playlist Agent, Live Agent 등 주요 기능을 구현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KuCoin)에 $HAIO 토큰을 상장하며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하이오는 "크리에이터 엑스는 단순한 멤버십이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음악 채널을 브랜드화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풀 패키지"라며 "AI 에이전트와 결합된 운영 도구와 보상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음악 생태계의 주체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