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 성료…취약계층까지 교육 기회 확대

2025-07-21     박수아 기자
동양생명,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 성료. 사진제공=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5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동양행명은 7월 12~13일, 19~20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자사 인재개발원에서 어린이 대상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캠프에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고객 자녀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과 비고객 자녀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캠프는 경제와 환경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인식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금융·환경 교육 접근성이 낮은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격차 해소 및 사회적 포용성 강화를 도모했다. 

1일차에는 예금, 보험, 카드 등 금융상품을 직접 만들고 경제 보드게임을 체험하며 금융 개념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환경보호 활동을 주제로 숏폼 영상을 직접 제작하며 환경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의 학부모는 "게임처럼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 아이가 매우 만족스러워했다"며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캠프 규모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책임 있는 금융사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