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손해보험, 12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5-05-22     박수아 기자
처브그룹 라이나손해보험이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콜센터 부문에서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라이나손해보험

라이나손해보험 콜센터가 1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처브그룹 라이나손해보험은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산업별 서비스 품질을 계량화한 지표로, 라이나손해보험은 2014년부터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다.

올해 조사에서는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등 콜센터 운영의 기초적인 영역은 물론, 응대 신속성, 친밀감, 말투 및 어감 등 고객 공감 영역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상담사 교육, 품질 관리, 내부 캠페인 등 라이나손해보험의 지속적인 고객 응대 품질 개선 노력의 성과로 분석된다. 특히 상담 품질 개선을 위해 1:1 실시간 코칭과 랜덤 모니터링, 공감표현 사용 장려, 우수 상담사 시상 등 다방면에서의 관리 체계를 운영 중이다.

또한 민원 재발 방지를 위한 사례 교육, 고객 순수추천지수(NPS) 스크립트 모니터링, 이행률 기반 시상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일관된 응대 품질을 높이는 데도 힘쓰고 있다.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사장은 "당사의 변함없는 고객중심경영 방침이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이라는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이나손해보험을 찾는 소비자들이 언제나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