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분양 흥행 이끄는 '초품아' 단지…'한양립스 에듀포레' 18일 그랜드 오픈
한양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산동 일대에 짓는 '한양립스 에듀포레'의 홍보관을 18일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일반분양에 들어간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84·89㎡로 이뤄졌다. 이 중 118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의 여러 가지 매력 중 하나는 교육여건이 좋다는 점이다. 먼저 이 아파트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로 인근에 그린스마트 스쿨인 동곡초등학교를 품고 있다.
주택시장에서 한양립스 에듀포레와 같은 '초품아' 단지는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들에게 안전한 통학 환경과 교육 여건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요 매력으로 꼽힌다. '초품아' 단지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초등학교 인근 200m 이내에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강점도 누릴 수 있다.
때문에 최근 초품아 아파트는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에 침체에도 불구하고 최근 분양시장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등으로의 통학도 편리하다.
아파트는 최대 1억원의 분양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소 3억원대면 분양받을 수 있는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세가 하락할 경우 추가 할인을 통해 입주 시세를 보장해주는 입주 시세 보장제를 도입해 손실 없는 안전 투자도 가능하도록 해준다.
중도금대출 전액 무이자, 계약금 1500만원, 계약금 대출이자 지원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현관 중문 등에 대한 무상 시공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단지에서 KTX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무안고속도로 서광산IC, 본덕IC 등의 이용이 쉽다. 여기에 인근 버스정류장을 이용할 경우 광주시 내·외 이용이 편하다. 단지 인근 공장 이전 계획에 따라 해당 부지에 대형 유통시설 조성 등 대규모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는 대규모 신흥 주거 벨트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다. 대형 산업단지를 끼고 있는 직주근접 주거단지로 배후 주거수요가 탄탄하고 단지 인근에 평동산업단지 등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캠핑장, 공원, 저수지 등 친환경 청정 녹지공간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의 광주 군공항 이전 계획에 따라 후적지 중 100만평을 숲으로 조성해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부지에 공원을 조성하는 플랜도 추진 중이다.
전용 89A타입과 89C타입은 개방형 돌출 발코니가 도입된다. 돌출 발코니는 입주민이 자연을 한층 가까이 느끼고 집 안에서도 야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아파트 입면의 다양성과 개성을 확보할 수 있는 데다 개인정원·홈카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해 최근 주택 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시니어센터, 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한양립스 에듀포레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18일 오픈한다. 홍보관 오픈 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준다. 오픈 후 3일 동안 상담 고객 추첨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