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코리아그랜드세일' 한국방문의해 위원장상 수상…"외국인 관광 활성화 공로"

1000여개 매장서 행사 홍보…편의점·커피전문점 등 할인행사도

2025-03-24     윤국열 기자
코레일유통 이우일 유통기획처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이경수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부위원장(가운데)과 함께 21일 서울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행사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스토리웨이' 편의점 할인 및 증정행사 △커피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 음료할인 △'중소기업명품마루'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별할인 및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쇼핑혜택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

또 전국 철도역내 1000여개 매장의 고객용 결제 모니터 등을 활용해 행사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홍보활동도 펼쳤다.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가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철도를 통해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철도역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과 마케팅 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