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메디칼솔루션, KIMES 2025서 '이노비전 프로엑스' 공개

의료기관 디지털 혁신 솔루션 소개

2025-03-19     김민지 기자
사진=DK메디칼솔루션

DK메디칼솔루션이 20일부터 나흘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KIMES 2025’에서 의료 영상진단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AI 기반 X-ray ‘INNOVISION ProX(이노비전 프로엑스)’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DK메디칼솔루션에 따르면, ‘INNOVISION ProX’는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영상진단 솔루션이다. 기존 X-ray 장비가 단순히 병변을 찾아내는 데 그쳤다면, INNOVISION ProX는 AI를 활용해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기존에 확인할 수 없었던 질병의 조기 징후를 감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CT 빅데이터 기반 AI 트레이닝을 통해 흉부 영상 한 장만으로도 장기와 조직을 3D로 시각화하고 개별 분할해 더욱 정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심혈관 질환 위험도 예측’ 기능을 통해 상·하행 대동맥의 최대 직경을 측정해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를 사전에 예측하고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AI 기반으로 심장 크기를 측정하는 ‘심비대증(Cardiomegaly) 분석’을 통해 심비대증 여부를 신속하게 감지해 치료 결정을 돕는다. 

또한 ‘TB(결핵) 모니터링’ 기능은 치료 전∙후 상태를 시각적으로 추적해 치료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능 외에도 콜리메이터 전면에 소형 카메라를 부착해 환자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준혁 DK메디칼솔루션 대표이사는 "우리는 의료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더 나은 의료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AI 기반 영상진단 솔루션과 의료기관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통해 의료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에게 더욱 정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