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세종시 기업인의 날' 우수기업·유공자 표창…대상에 '신신제약' 수상

유망中企에 '케이이알' 선정…'기업친화도시' 세종시 비전알려

2024-12-16     윤국열 기자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에 60년 이상 전통의 파스 명가로 잘 알려진 신신제약이 수상했다.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세종시가 주최한 '2024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16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우수기업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기업친화적 도시' 세종시의 비전을 알리는 캐치프레이즈가 발표됐다.

'2024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세종상공회의소

신신제약은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해 첩부제·에어로졸·리퀴드 제형 등 통증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외용제 의약품 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유망 중소기업에는 케이이알이 선정됐다. 케이이알은 지난 2009년 설립된 이래 국방 첨단 무기체계를 비롯해 미래 모빌리티, 초고주파 이동통신 등 전자파 측정과 불필요한 전자파 대책 관련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매출의 탑' 수상기업으로는 ▲미래생활·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2000억원 부문)▲신신제약(1000억원 부문)▲나우코스(500억원 부문)▲대교에이스(200억원 부문)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한 근로환경을 갖춘 모범기업을 선발하는 '세종형 행복일터'에는 ▲에이치엘비 헬스케어▲에코디자인 등이 선정됐으며 일·생활 균형실천 우수기업으로는 ▲한국소스 ▲에이치엘비 헬스케어 등이 각각 수상했다.

지역 기업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등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 우수기관'에는 ▲세종시설관리공단이 선정됐다. 또 지역 상공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에이블정보기술 여준영 대표▲하남종합시멘트 주승호 대표▲케이지오토 김기덕 대표 등이 대한상의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진동 세종상의 회장은 "이번 캐치프레이즈 선포식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를 넘어 경제도시로 거듭나는 담대한 비전의 시작"이라며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기업들이 적극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