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과 월판선 수혜 단지 '안양 아카디아 포레' 추가 분양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신규로 건설되면서 프리미엄 아파트 '안양 아카디아 포레'가 추가 분양에 나섰다.
최근 '옆세권'이라고 하는 지역의 부동산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집값이 상승하면서, 이에 대한 영향으로 강남과 가까운 안양, 성남, 과천 등의 부동산 가격도 높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안양은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등이 지나가면서 서울과 지리적 뿐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지속적인 집값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하락기에도 서울만큼의 충분한 방어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과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안양은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신규로 건설되면서 GTX가 부동산에 미친 영향만큼이나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철역이나 기차역 등이 가깝게 위치한 ‘역세권’은 일반적으로 10분 이내에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입지를 말하는데, 이러한 입지를 갖춘 단지는 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역 주변으로 펼쳐진 중심 상권을 오가기도 편해서 과거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과 더불어 많은 매매량의 유지 뿐 아니라 지속적인 가격 상승을 이끌어 왔다.
단지는 1호선 관악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판교와 20여분에 연결가능한 월판선 만안역, 신안산선 및 1호선 석수역을 쉽고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안양시로부터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심의를 통과하여 지난 9월말 고시가 되었으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안양석수2지구B지역주택조합'은 지난 10월초에 조합설림에 대한 인가를 득하므로써, 사업의 진행에 있어 커다란 디딤돌을 마련하게 되었다.
금번에 추가조합원을 모집하는 단지는 59㎡과 76㎡의 중소형평형을 중심으로 335세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무료 확장을 통해 서비스 면적을 최대 33㎡을 제공하므로써 넓은 면적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단지 인근에 석수IC와 삼막IC, 일직 IC 등이 위치하여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하여 서울 강남을 비롯해 여의도, 시청 등에 30여분 안에 도착이 가능하다.
단지 근거리에 다수의 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있는 수요자들은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대형마트, 대형병원 등이 들어서면서 교육뿐 아니라 생활에 있어서도 좋은 환경을 갖추있는 단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