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넥스트바이오메디컬, FDA 품목 허가 취득...주가 30% 급등
2024-11-28 이혜진 기자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위장관 내시경용 지혈제에 대해 미국 식품 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2등급)를 취득한 가운데 28일 주가가 상승세다.
이날 오전 11시6 기준으로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4% 급등한 4만8300원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날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미 FDA로부터 내강 내 위장관용 지혈 장치의 하부위장관(대장 내시경) 적응증(Hemostatic device for intraluminal gastrointestinal use, Surgical Devices)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승인 일자는 지난 27일이다.
이번에 승인된 넥스파우더(Nexpowder)는 위장관 출혈에 내시경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분말 지혈재다. 소화성 궤양출혈, 암으로 인한 출혈 등의 소화기 출혈, 내시경 시술(내시경 점막절제, 용종 절제 등) 후 출혈의 치료와 예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지혈 작용을 보이는 파우더와 내시경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달장치(카테터, 스프레이 바디)로 구성된 1회용 의료기기다.
회사 측은 "이번 승인으로 현지 시장에서 제품의 하부 위장관 출혈, 예방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돼 기업의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