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산•공원•바다뷰 품은 대단지 ‘위파크 제주’ 분양
공원과 한라산, 바다까지 시원하게 펼쳐지는 조망권
부동산시장에서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의 미래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집 주변에 산이나 대형공원, 호수와 바다 등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된 경우가 많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조망권’의 우수성은 각종 리서치와 청약결과, 아파트값 등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한국갤럽이 조사한 ‘부동산 트렌드 2024’ 등에서 ‘향후 주택 결정 시 상품적 고려요인’으로 ‘향과 조망, 전망’이 46%를 기록하면서, 집값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선택됐다. 또 ‘선호주택 유형’에선 조화로운 경관 등을 강화한 ‘조경’ 주택이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제주도에서는 대형공원과 한라산, 제주도 바다까지 시원하게 펼쳐지는 아파트의 신규공급이 예정되면서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호반건설이 오는 8월, 서제주와 동제주 더블생활권을 형성하는 제주시 오라이동에서 ‘위파크 제주’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15층, 28개동, 총 1,401가구의 단지로, 전용면적 84~197㎡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제주도 최초의 유리난간, 오픈발코니(일부 타입)를 채택하면서 개방감과 전망효과를 높였고, 오등봉공원과 한라산을 향해 열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우수한 채광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일부 타입)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자녀들을 위한 통학버스 정류장과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평면 (일부타입), 현관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다용도실, 알파룸, 가변형 벽체 (타입별 상이) 등이 계획됐다. 넉넉한 주차장도 확보되어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은 스크린 수영장인 ‘스윔핏’ 이 도입될 예정이며,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도 계획되어 있다.
단지 근거리에 대형마트, 제주도청, 제주정부청사, 학원가 등이 있고, 연북로와 오남로 등의 교통환경이 조성됐다.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오등봉공원은 축구장 106배 크기 약 76만㎡ 부지에 위치하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트레킹코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오라이동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