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정책소통 우수공무원 선정…"행복도시 홍보" 기여

최우수상에 김도연 사무관·맹정수 주무관 수상

2024-01-08     윤국열 기자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및 정책소통 우수공무원들이 수상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정책소통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상장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적극행정 최우수상은 적극적인 홍보와 기업유치로 도시첨단산업단지인 세종테크밸리 조성과 행복도시 자족기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도시성장촉진과 김도연 사무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해외 수도이전 국가에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정책을 전파하고 국내 기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한 국제협력팀 오현주 주무관과 행복도시의 교통개선대책 수립에 기여한 교통계획과 차영진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은 혁신행정담당관실 정지화 서기관과 공공청사건축과 홍유석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정책소통 우수공무원으로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직접 참여해 행복도시 정책내용을 쉽게 전달한 도시공간건축과 맹정수 주무관이 최우수상에, 도시정책과 허정민 주무관과 광역도로과 이종렬 주무관이 우수상에 각각 선정됐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정책홍보에 적극 참여해준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