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롯데건설·현대건설 순

호남 지역 생수 기부 등

2023-04-14     이혜진 기자

올해 1분기 주요 건설사 16곳 중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롯데건설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와 커뮤니티, 블로그, 트위터, 지식인, 기업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1~3월) 주요 건설사 1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사회공헌 포스팅 수는 롯데건설과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두산건설, 대우건설, SK에코플랜트,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 계룡건설, 반도건설, KCC건설, GS건설, DL그룹(DL이앤씨, DL건설) 중흥그룹(중흥토건, 중흥건설), 동부건설 등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달 20일 사명이 바뀌어 옛 사명인 포스코건설도 검색에 포함했다.

분석 결과 롯데건설은 이 기간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포스팅 수가 총 1234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한 커뮤니티에서 롯데건설이 호남의 가뭄 극복을 위해 생수를 기부했단 내용이 게시된 것이 대표적이다.

현대건설은 1072건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티스토리에 현대건설이 동대문구 저소득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한 사진이 올라온 영향이 컸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부동산 침체기에도 건설 업계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는 크게 후퇴하지 않았다”며 “현대건설의 1분기 포스팅 수가 압도적인 업계 1위지만 사회공헌 관심도에선 롯데건설에 밀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