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선봬

2022-11-07     이솜이 기자
제너시스BBQ가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했다. 출처=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는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레게 대표 뮤지션들과 협업해 신제품 관련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육즙에 캐리비안풍 저크 소스를 조화시킨 게 특징이다. 특히 10대~20대 고객 사이에서 인기 사이드 메뉴로 통하는 ‘소떡소떡’에 착안해 떡과 소시지를 토핑으로 활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BBQ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독특한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개발했다. BBQ가 개발한 소스는 전통적인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구성하는 코리앤더, 너트맥, 큐민, 클로브, 후추, 꿀 등 향신료를 기본으로 한다. 추가로 한국인 입맛에 맞춰 매운 청양고추를 살짝 알싸한 맛을 구현해냈다.

아울러 BBQ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도 전개한다. 이번 마케팅 CM송 2006년 당시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씨가 직접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삼았다. CM송 음원 작업은 한국 레게 음악 대표주자로 꼽히는 스컬과 쿤타가 담당했다.

BBQ 관계자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BBQ가 오랫동안 쌓아 온 우수한 제품력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신제품 개발을 위해 BBQ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Z세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기획 및 철저한 준비 기간을 거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