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예약·설치를 한 번에”…쿠팡, ‘타이어 로켓설치’ 인기

2022-09-29     주샛별 기자
사진=쿠팡.

쿠팡은 타이어 구매와 예약, 설치를 한 번에 논스톱으로 할 수 있는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전문 설치기사가 집 앞을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기업은 국내에서 쿠팡이 유일하다. 쿠팡은 지난해 6월 넥센타이어와 협업해 비대면 방식의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를 선보였다.

타이어 로켓설치는 론칭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왔으며 현재 월 수천개 이상의 타이어가 쿠팡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 달에 수천대 이상의 자동차(4개 모두 교체기준) 타이어가 쿠팡을 통해 교체되고 있다.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설치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내 교체를 마칠 수 있다. 오후 3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하다.

타이어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쿠팡 앱을 통해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종 조회를 통해 차량에 맞는 규격과 종류, 가격의 타이어를 비교해 고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타이어 교체 고객은 실내 방향 탈취, 타이어 밸런스 점검과 위치교환 등을 무상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쿠팡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타이어 규격은 100여개다. 쿠팡 로켓설치 서비스는 배송과 장착비가 모두 포함돼 있으며, 추가 설치비용이 없다. 교체된 폐타이어도 무상으로 수거해간다.

또한 쿠팡은 이날부터 30일까지 단 이틀 동안 타이어 4개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냉장고와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이벤트 응모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